하버플라자 노스포인트, 홍콩 가족여행의 보금자리!

Posted by 도꾸리
2011. 5. 10. 07:00 여행/2011 홍콩

이번 홍콩 여행에서 3박을 하버플라자 노스포인트에서 머물렀습니다. 하버플라자 노스포인트는 홍콩섬에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에 머물수 있는 숙소였던 것 같아요. 숙소에 비교적 까다로운 아내도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며 좋았다고 하더군요. 하버플라자 노스포인트의 경우 한국 단체 관광객이 비교적 많아, 한국 호텔 사이트에서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답니다.  


매일 생수 2병씩 넣어 주시더군요. 특별히 물 살일 없어 좋았습니다.


저희가 선택한 룸은 시티뷰. 하버뷰를 선택해서 빅토리아하버를 볼까도 생각했지만, 아무래도 차도에 자동차 지나가는 모습을 하루가 더 좋아할 것 같아 시티뷰를 선택했습니다. 결과는 대만족. 하루가 방에 들어오면 제일 먼저 창가에 앉아 지나가는 자동차를 바라보더군요~ '뛰뛰빵빵, 에엥~~~'하면서 말이죠!



하루가 아직 어려 저희는 더블침대를 주문했어요. 더블이 없어 싱글을 2개 붙여주었답니다. 이것때문에 체크인 할 때 1시간 정도 기다렸어요. 싱글 2개를 붙였더니 킹사이즈보다 더 넓어 좋더군요. 물론 하루가 잘 때도 전혀 문제 없었답니다.  


저희가 호텔을 고를 때 가장 중요시 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욕조입니다. 4성급 비즈니스 호텔 중에도 욕조가 없는 곳이 많기에 예약할 때 꼭 욕조 유무를 확인한답니다. 하버플라자 노스포인트에도 욕조가 없는 방이 제법 많은데, 저희는 욕조가 있는 방때문에 전망(고층)을 포기했답니다. 저희가 묵었던 곳은 12층.  
 



하버플라자 노스포인트 호텔에는 칫솔은 있는데 치약이 없다는 이야기를 인터넷 어딘가에서 봤는데, 둘 다 있더군요. 가져간 치약은 집에 돌아올 때까지 사용 안했답니다. 샴프, 린스, 바디로션도 모두 갖추고 있어요. 조금 촌스럽기는 했지만.



호텔 3층에 이렇게 수영장이 있어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기온이 대략 22~29도 사이였답니다. 아쉽게도 구름낀 하늘이 대부분이어서, 수영장은 하루 정도 밖에 사용 못했답니다.

어린이 풀도 작은 사이즈로 있었고, 튜브 사용도 제지 안 하셔서 잘 놀았어요.



아쉬운 점이라면 물 온도. 차가워서 아내와 하루는 발만 담그고 있었답니다. 기온이 대략 25도 전후라고 해도 해가 안 뜨면 추워서 수영하기가 조금 그렇더라고요. 물 온도를 높여주는 센스를!




발만 담근 하루, 아쉽게도 이곳에서 수영은 못했답니다. 나중에 디즈니랜드 호텔 온수풀에서 수영을 할 수 있어 그나마 다행이었던 것 같아요.

하버플라자 노스포인트 호텔, 쿼리베이역에서 나오면 바로 맞은편에 있을 정도로 가까워요. 센트럴 방향으로 1시간에 1대, 인근 쇼핑센터로는 30분에 1대 꼴로 셔틀버스가 다니기 때문에, 이것만 잘 이용해도 전철 이용 안하셔도 된답니다. 저희는 3일 동안 셔틀버만 죽어라 타고 돌아다녔어요. 호텔에서 센트럴 홍콩역까지 15분~20분 정도 걸리더군요. 또한, 아침식사는 호텔 인근 빵집이나 카페드코랄, 그리고 슈퍼도 있어 이것저것 구입하기 좋았답니다.

홍콩의 여러 호텔중 가격대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하버플라자 노스포인트, 센트럴과 떨어져 있는 것이 조금 불편할 수는 있지만, 이 또한 셔틀버스를 잘만 이용하면 별 문제 없을 것 같아요. 특히나, 아이가 있는 가족 여행이라면, 그리고 저렴한 호텔을 원하신다면 하버플라자 노스포인트 괜찮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2011/05/09 25개월 아이와 함께한 일주일간의 홍콩여행!
2011/04/28
홍콩 최초 공단주택 메이호하우스, 그리고 서민의 삶! 
2011/04/27
가이시, 홍콩 식탁을 책임지다!
2011/04/26
쌀국수와 밀크티, 홍콩에서의 첫 식사!
2011/04/22
마카오에서 맛본 중국식 팥죽과 꽈배기!
2011/04/01
시장 구경, 홍콩에서는 트램 타고 한다!
2011/03/30
홍콩에서 경험한 가장 독특한 음료수, 함닝찻
2011/03/24 우편함을 통해 본 홍콩스타일!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우리나라와 별반 다를게 없네요 ㅎㅎ
    • 홍콩이나 서울이나
      다 비슷비슷 한 것 같아요~~
  2. 우리나라와 별반 다를게 없네요 ㅎㅎ
  3. 풀장은 온도 땜시롱 못 들어가셨다면 서비스가 냉랭한데요? 문의는 안 해보시고요??
    • 6성급이라 이야기하는 해비치호텔 갔을 때도
      실외수영장 냉탕이던걸요~~
      이건 문의해서 해결될 문제가 아닌지라...
  4. 어흥~! 너무 좋으셨겠어요 ㅜㅜ
    • 좋았습죠~
      다만 지갑이 헐렁해져서리...에휴..ㅋㅋ
  5. 4성급 비즈니스 호텔에 욕조가 없을수 있다니... ㅎㄷㄷ
    홍콩만 그런 것인가요? 아니면 일본도 비슷한가요?
    미국에서는 상상이 잘 가지 않네요~ ㅎㅎ
  6. 진짜...가보고싶어지네요...
    현실이 용납을 안해주지만 말이죠...ㅋ
    • 앞으로 멋진 여행 가실수 있도록,
      제가 화이팅 해드릴께요~
      아자아자~~~
  7. 즐거운 가족나들이를 하고 오셨군요.
  8. 가족과 즐거운 시간 보내신것 같네요.^^
    행복하세요.^^
  9. 저는 홍콩에서 접근성 때문에 구룡호텔에서 묵었었는데..
    다음에 간다면 이곳을 고려해봐야겠어요..^^
    • 셔틀버스 잘만 이용하면
      도심부에서 떨어져 있는 호텔도 괜찮을 것 같더군요~
      오히려 저희 가족은 도심부보다는 한적했던 하버플라자 노스포인트가 좋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