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08년~12년)/LIFE

한국 훈남이 일본에서 똥남이 된 사연!

도꾸리 2011. 8. 30. 12:59
반응형
일본에서 한류의 인기 높지요. 일본 예능프로그램에서 한류 관련된 에피소드 등을 쉽게 접할 수 있을 정도에요.얼마전에 모 일본 방송에 카라 관련 내용이 나오더군요. 평소 카라의 음악을 좋아하던 한 개그맨이 카라의 행사 등에 참석해 이런저런 도움을 줬다고 합니다. 나중에 이런 사실을 안 카라가 모 인터뷰에서 감사의 표현을 전했다고 합니다.  

일본이 무료급식 안하는 이유!
된장찌게 숙성시켜 먹자던 일본인 아내!


인터뷰에서 카라가 해당 개그맨에게 한 감사의 표현은 바로 활자화되었어요. 하지만 해당 기사를 읽은 개그맨은 어리둥절했다고 합니다. 바로 자신을 '똥남'이라고 표현했기 때문이죠. 해당 개그맨이 황금시간대의 예능프로그램에서 관련 에피소드를 소개했고, 그리고 카라에게 어떤 내용인지 직접 연락해서 물어봤답니다.

한국 훈남이 일본에서 똥남이 된 사연은 이렇습니다. 카라가 인터뷰에서 해당 개그맨을 지칭해 '훈남'이라고 표현했지요. 말 그대로 잘 생기고 성격도 좋다는 의미로 말이죠. 하지만, 해당 표현이 일본어로 번역되면서 문제가 발생했어요. 한국어 '훈남'을 발음대로 일본어로 'ふんなん'이라고 표기한 것이 문제였어요. 일본어에서 '훈(ふん)'이란 발음중 '똥(糞)'을 뜻하는 단어가 있어요. '난(なん)'이란 발음은 남자(男)를 뜻해요. 그래서 한국어 '훈남'을 발음그대로 일본어 '훈남(ふんなん)'으로 옮기면,  일본어 '똥남(糞男)'이 된답니다. 

외국에서 활동하는 한류스트중 아마도 이런 에피소드는 누구나 한 두개쯤을 가지고 있을 것 같아요. 카라의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와도 왠지 잘 어울리는 것 같더군요. 카라의 일본에서의 멋진 활동, 앞으로도 기대해봅니다. 

일본, 부모와 함께 살아도 1년 보조금 1300만원! 
일본 톱 사회자의 폭력단 연루, 일본 연예계 패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