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2/06 9

한일커플 4개국 해외생활. 태국, 한국, 일본을 거쳐 말레이시아에 오다!

아내를 만난건 태국 방콕입니다. 1년 정도의 연애를 거쳐 대한민국 서울에 첫 신혼살림을 차렸죠. 3년 정도 서울에서 살았고, 다음 목적지인 일본으로 이사왔어요. 도쿄 인근 치바현에서 5년 정도 살다가, 얼마전에 말레이시아의 쿠알라룸푸르로 이사왔어요. 저는 여행책을 쓰는 프리랜서 작가입니다. 베이징 1권, 상하이 1권, 홍콩 2권, 도쿄 2권 등 총 7권의 책을 썼어요. 책을 쓰고, 여행 관련 소식을 잡지나 신문사에 보내는 일을 하고 있어요. 아내는 일본어 선생님입니다. 호주에서 대학원을 나왔고, 태국 방콕의 대학에서 일본어 강사로 활동했습니다. 그리고 서울에서는 YMCA에서 일본어를 가르켰고요. 도쿄에서는 모 IT전문학교에서 일본어를 가르켰어요. 그리고 지금은 말레이시아 정부에서 운영하는 한 대학에서 일..

카테고리 없음 2012.06.29

티스토리 초대장 50장 배포합니다(마감)

보유하고 있는 초대장 나눠드려요. 가지고 있는 초대장을 나누는 일을 몇 번 하다보니, 몇가지 눈에 띄는 것이 있더군요. 열심회원이 별로 없어요. 그냥 메일주소만 받아 보내주는 경우, 일단 받기만하고, 열심히 활동하지 않는 회원이 상당수더군요. 대략 90% 이상은 그닥 활동 안하시는 것 같아요. 아는 분의 부탁으로 초대장 발송한 경우에는 무척 열심히 하시는 것 같아요. 보내준 초대장으로 개설한 블로그가 나름대로 커가는 모습을 보면, 저도 왠지 기분이 좋아지더군요. 그래서 초대장 신청에 약간의 조건을 달겠습니다. 1. 일단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가입 해주세요.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합니다. 가입하실 때 '즐겨찾는 멤버'로 체크해주시는 센스! 주소 : http://cafe.naver.c..

잡다한 이야기 2012.06.29

말레이시아에도 멸치 칼국수가 있다?

오늘은 저희 가족의 주말 조식을 소개할께요. 집 근처에 맛집이 많다는 것은 지난 포스트에 소개했지요. 말레이시아 떡볶이, 로작(Rojak)을 아시나요? 주말 아침은 주로 밖에서 먹어요. 집 근처에 어떤 맛집이 있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가격도 저렴해 3명이서 식사해도 20링깃(한화로 8천원 정도)를 안 넘는답니다. 물론, 근사한 곳에 가면 상황이 다르겠지만, 아내나 저나 로컬풍 식당을 워낙 좋아하는 탓에 큰 돈 들이지 않고도 만족할 만한 식사를 할 수 있어요. 아내는 이런 맛집 탐방때문에 주말이 너무 기다려진다고 말하더군요. 식당 모습. 푸드코트처럼 식당 안에 여러 개의 작은 식당이 있답니다. 그곳에서 주문하고, 이렇게 밖으로 나와 먹어요. 붉은색 의자 참 인상적이죠? 중국인들 어찌나 붉은색 좋아하는지, ..

찰나의 순간! 동물들의 춤솜씨

1. 봉춤 추는 강아지! 이래도 먹을래? 일본에서 가장 귀여운 오믈렛! 2. 불독, 준비운동! 3. 다람쥐, 디스코!!! 4. 불독, 발레리나! 5. 강아지, 브레이크 댄스! 6. 고양이, 브레이크 댄스2 7. 탭댄스 8. 탱고, 우리와 함께 춤을!!! 9. 호랑이, 활츠에 빠지다! 11 원숭이, 모던댄스?? 12 북극곰, 이건 무슨 춤일까? 13 코끼리, 현대무용~~ 14 고양이, 일본 봉오도리 15 원숭이, 무대 인사 포즈 16 북극곰, 막춤! 17 고양이, 요즘 잘 나가는 셔플! All the type of Dancing the Animals Loves to do 이래도 먹을래? 일본에서 가장 귀여운 오믈렛! 일본의 대게급식을 들어보셨나요! 예술 탐방, 홍콩을 즐기는 색다른 방법!

잡다한 이야기 2012.06.23

턱 빠짐 주의! 일본에서 가장 딱딱한 빵, 카타빵을 아시나요?

신기한 먹을거리 많은 일본, 오늘은 일본에서 가장 딱딱한 빵이라 불리는 카타빵(堅パン)을 소개할께요. 카타빵은 철처럼 단단해, 턱 돌아갈 정도로 딱딱해 먹을 때 주의가 필요할 정도라고 하네요. 정확한 것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카타빵은 군대 보급식으로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휴대가 간편하고, 보존성도 뛰어나 전쟁중 군인들에게 보급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카타빵이 민간에 보급된 것은 약 100년 전. 다이쇼 시대 한 제철소에서 직원에게 영양 보충용 과자로 지급되었던 것이 시초라고 합니다. 이래도 먹을래? 일본에서 가장 귀여운 오믈렛! 현재 카타빵은 후쿠오카현 키타큐슈 일대의 로컬 푸드로 사랑받고 있어요. 어린 아이에게 줘서 씹는 힘을 기르게 한다던지, 지진이 많은 일본에서 보존 식사로도 많이 애용되다고 합니다...

말레이시아 떡볶이, 로작(Rojak)을 아시나요?

제가 살고 있는 곳은 쿠알라룸푸르 타만데사입니다. 원래 중국계 화교가 많이 사는 곳으로, 한때 주민의 90%가 화교였을 정도로 중국 파워가 막강한 곳. 지금은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60~70%는 중국계인 것 같아요. 제가 사는 아파트만 하더라도, 쿠알라룸푸르에서 애견을 키울 수 있는 몇 안되는 곳으로 알려졌을 정도. 참고로, 애견은 주로 중국계가 키운답니다. 집 근처에 참 다양한 맛집이 있어요. 일본계 빵집과 사누키 우동 전문점, 그리고 중국계가 운영하는 완탄미와 차씨우 전문점 등이 있지요. 오늘은 말레이시아판 떡볶이라 할 수 있는 로작을 소개할께요. 올드타운커피, 쿠알라룸푸르에서 찾은 맛집! 일단 겉모습. 붉은색 소스가 뿌려져 나오는 로작. 겉모습이 제법 비슷하지 않나요? 비록 떡볶이는 없지만, ..

이래도 먹을래? 일본에서 가장 귀여운 오믈렛!

오믈렛 좋아하시죠! 볶음밥에 달걀로 덮은(이렇게 표현하면 요리 좋아하시는 분들이 화낼듯) 저도 하루가 좋아해 몇 번 시도해봤는데, 요리책처럼 예쁘게는 안 나오더군요. 계란으로 예쁘게 돌돌 마는 방법 아시는 분 있으면 댓글좀! 일본에서 얼마전에 한 사진이 화제였어요. 한 일본인이 아이폰용 어플에 올린 사진이였는데, 금방 화제가 되었죠. 다름 아닌 달걀 이불을 덥고 있는 곰돌이 사진이었답니다. 양념한 볶음밥을 곰돌이 형태로 만들고, 여기에 댤걀 이불을 올린. 사실 원작자가 밝힌 의도는 '곰돌이 릴렉스'였다고 합니다. 너무 릴렉스였는지, 사진을 보면 그 귀여움에 홀라당! 저도 한 번 만들어봐야겠어요. 솜씨는 없지만. 이렇게 만들면 하루가 좋아할 듯. 사진은 이곳에서 가져왔어요. 일본, 연금만으로 생활이 가능할..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이사왔어요~

그간 블로그 활동을 제대로 못했네요. 약 1달 전쯤에 이사왔어요. 일본 치바현에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로! 다른 문화, 다른 생활, 다른 음식 등에 적응하느라, 블로그가 잠시 뜸했습니다. 하루는 지난 주부터 새로운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어요. 다민족국가인 말레이시아, 하루가 다니는 유치원도 그렇답니다. 영국, 일본, 인도, 중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온 아이들과 함께 뛰놀고 있어요. 말레이시아 어린이집 소개는 다음에 다시 소개할께요. 아내는 대학에서 일본어 강의를 하고있어요. 쿠알라룸푸르에 온 것도 사실 아내 직장때문. 말레이시아 정부에서 운영하는 모 대학에서 일본어 강의를 맡게되었어요. 덕분에 저와 하루는 꼽살이로 이렇게 쿠알라룸푸르까지 따라왔네요. 당분간은 말레이시아에 머물게되었어요. 저는 7번째 책을..

재팬 애니메이션에 대한 모든 것, 스기나미 애니메이션 미술관

도쿄 아키하바라(秋葉原)와 나카노(中野)는 재팬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성지나 다름없는 곳이다.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각종 캐릭터뿐만 아니라 일본에서 최근 인기 있는 노래나 책 등을 구할 수 있기 때문. 아키하바라와 나카노가 캐릭터 산업이나 동인지처럼 일본 마니아 산업의 현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이라면, 스기나미쿠(杉並区)는 일본에 ‘애니메이션 왕국’이라는 이름을 만들어준 장본인이다. 애니메이션 관련 제작 스튜디오가 일본에 약 600개가 있는데, 이 중 70개 이상의 스튜디오가 스기나미쿠에 몰려 있다. 또한, 스기나미쿠에서 매년 수십 편의 애니메이션이 제작되며, 애니메이션 관련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이처럼 스기나미쿠는 애니메이션 왕국 일본의 심장부라 할 수 있다. 스기나미쿠, 일본을 대표하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