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2/01 4

출판 전에 미리보는, 일생에 한번은 홍콩을 만나라!

제가 쓴 6번째 책이 조만간 출간될 예정입니다. 베이징, 상하이, 아시아(공저)가 각각 1권, 그리고 도쿄 관련 내용은 이미 2권을 책으로 냈지요. 이번에 출간하는 책은 홍콩에 대한 내용입니다. 중국 시리즈로 3번째 도시가 될 홍콩, 작년 한 해에만 홍콩으로 장기여행을 3번이나 다녀왔지요. 매력 많고 볼 것 많은 홍콩, 기대해주세요! 사진은 앞으로 출간될 책의 표지, 막판에 살짝 바뀔 수도 있어요. 21세기북스의 '일생에 한번은' 시리즈의 홍콩편입니다. '일생에 한번은'시리즈는 도쿄에 이어 두번째 참여했습니다. 목차 사진. 아직 픽스된 것이 아니라 이 사진도 바뀔 수 있지요. 목차를 보면 아시겠지만, 홍콩뿐만 아니라 마카오도 소개하고 있어요. 홍콩을 4개의 테마로 소개하고 있어요. 1. 홍콩의 숨은 매력..

언론 소개 2012.01.16 (17)

일본 쇼핑센터, 화두는 친환경이다.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일본, 작년과 올해 에코(ECO)열풍이 몰아쳤다. 정부는 가전제품과 자동차를 중심으로 친환경 제품 구입에 대한 보조금 정책을 시행했고, 각 제조회사는 이를 무기로 친환경에 대한 이미지제고와 함께 자사 제품 선전에 열을 올렸다. 2008년 10월, 도쿄 베트타운인 사이타마에 오픈한 이온레이크타운(AEON LakeTown)은 개점 당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이온레이크타운은 이전까지 일본 최대 쇼핑몰이었던 치바현 후나바시의 라라포토(ららぽーと)에 비해 2배가 넘는 면적을 자랑한다. 또한, 일본 최초 친환경쇼핑몰임을 내세우고 있다. 사용전력의 일부를 담당하는 태양광전지 설치, 최소한의 전기만을 사용하는 자연채광 시스템, 하이브리드연료시스템, 전기자동차용 급속충전스탠드, ..

하루, 동생이 생기다!

신정 연휴에 처남집에 다녀왔어요. 얼마전에 득남을 한 처남, 얼굴 가득 기쁨이 떠나지 않더군요. 하루에게 동생이 생겼답니다. 이름은 쿠라짱. 출산 전까지 여자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남자였대요. 그래서 이름도 살짝 여성틱!! 작디 작은 손을, 반가운지, 흔들던 쿠라짱. 하루에게도 이렇게 쪼맨했을 때가 있었다는 것을 생각하면 격세지감을! 처남이 준비한 음식. 아이 돌보기 바빠, 스시는 주문하고, 근처 수퍼에서 재료를 사와 간단히 만들었네요. 덕분에 맛난 스시와 음식을 맛볼 수 있었어요. 집으로 돌아오는 차에서 하루가 이렇게 말하더군요. '즐거웠어!' 하루가 즐거워할 일을 앞으로 더 자주 더 많이 만들어야 할 것 같아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