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08년~12년)/LIFE

일본 장모님, 산후조리에 청소도구를 사온 이유

도꾸리 2009. 4. 16. 09:41
반응형
며칠전 장모님이 왔다가셨다. 손자 얼굴도 보고, 퇴원한 아내의 몸 상태도 확인 할겸. 사실 장모님이 오신다고 해서 기대를 많이 했다. 처가댁에 내려갈 때면 언제나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주시곤 했는데, 그 음식을 집에서 맛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 간만에 몸보신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장모님이 들어오셔서 제일 처음 한 일은? 바로 청소였다. 일단 아내를 안방에 아기와 함께 있게 한 후 나와 함께 집안 청소를 시작하셨다. 머, 청소가 끝난 후 맛있는 것을 사주시겠지 생각하며 열심히 청소를 따라한 나. 그렇게 2시간 정도 집안 곳곳을 청소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청소하기 전. 걸레와 청소기가 우리집 청소도구의 전부.

장모님은 청소후 잠시 나갔다 오시겠다고 했다. 역시, 음식 장만을 위해 인근 슈퍼에라도 가시려나보다 생각을 했다. 그렇게 1시간 정도 지난 후에 장모님이 돌아오셨다. 두 손에는 식재료 대신에 청소도구를 가득 들고 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장모님이 사오신 청소도구.

사연인 즉슨, 집안에 먼지가 너무 많다고 한다. 물론, 비교적 자주 청소를 하긴 하지만, 아무래도 장모님의 마음에 안 들었다보다. 또한, 아내의 동생이 아토피로 고생을 많이 했다. 다들 알겠지만 아토피 걸린 아이들을 키워본 부모라면 그 고통이 얼마나 큰 지 잘 알고 있다. 아토피의 원인이야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먼지와 청소상태가 중요하다고 한다. 이를 위해 직접 청소도구를 사오셨던 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걸레와 시트. 청소할 때 주로 진공청소기와 걸레를 이용하곤 했다. 나름대로 열심히 쓸고 닦았다고 생각했는데, 아무래도 장모님 생각은 달랐던 것 같다. 청소기 성능이 안 좋아 먼지를 제대로 흡수 못하는 것 같다면 대걸레와 시트를 사오셨던 것. 시트는 물걸레용과 건조된 것 2가지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지 제거용 진드기. 쇼파나 다다미 구석진 곳은 제대로 청소를 못했던 것이 사실. 한 번 청소를 해보시더니 이를 즉각 알아차리신 장모님, 바로 먼지 제거용 진드기를 사오셨다. 효과 만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청소 전용 분무기. 플로링은 대걸레로 청소할 수 있지만, 다다미방은 청소하기가 힘들다. 이럴 때 진드기로 먼지를 없애거나 혹은 다다미 전용 분무기로 깔끔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청소에 필요한 여러 분무기도 함께 사오셨다.

장모님은 짧은 2박 3일 동안, 이렇게 청소에 대한 여러 조언을 해주시고 가셨다. 아무래도 당신의 자식이 아토피로 고생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손자도 혹시 걸리지 않을까 걱정이 되서 그러신 것 같다.

사실,  장모님의 이러한 행동이 조금 이해 가지 않았다. 아무래도 내 자신이 아토피를 경험해 보지 않아서 그랬던 것 같다. 지금 생각해보니 혹시 모를 아토피를 위해 장모님으로서는 당연한 행동이셨던 것 같다.

비롯, 2박 3일 동안 장모님이 해주신 맛난 음식은 맛보지 못했지만, 오히려 이 보다 더 큰 것을 얻을 것 같다. 아토피, 조심 또 조심해야 할 것 같다.

  <일본 여행 바로가기>
-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 도쿄 여행 선물 베스트 10
-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 일본 축제와 명절
-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 일본 여행시 환전 이렇게 준비하자!
- 일본 덮밥, 돈부리를 먹자!

 ♡ 한일커플의 B(秘)급 여행을 구독해주세요->
 ♡ 좀 더 많은 분들이 읽기를 원하신다면 하단 추천 버튼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