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011 홍콩

홍콩맛집 봉봉카페, 가짜 삭스핀 운자이치를 말하다!

도꾸리 2011. 7. 8. 07:00
반응형
운자이치는 지난 글에서 소개했어요. 가짜 삭스핀으로 홍콩 서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길거리음식이랍니다. 오늘은 이러한 운자이치 하나로 일약 유명해진 곳을 소개할께요. MTR 올림픽역 인근에 있는 봉봉카페가 바로 그 주인공이랍니다.

홍콩의 짝퉁 삭스핀, 운자이치를 아시나요?

봉봉카페의 메인 메뉴인 운자이치입니다. 길거리에서 파는 운자이치는 조미료로 국물 맛을 내거든요. 화학조미료가 들어가서 그런지 맛은 강하고 중독성이 있지만, 건강에는 그다지 좋지 않지요. 봉봉카페 운자이치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바로 천연재료를 사용한다는 것. 닭을 이용해 직접 운자이치 스프를 만든답니다.


사진으로도 확인할 수 있지만, 운자이치의 주 재료는 펀쓰라 불리는 중국식 당면입니다. 여기에 목이버섯, 표고버섯, 그리고 닭가슴살 등이 들어갑니다.

또한가지 봉봉카페의 자랑이라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사진 위에 있는 무절임.


요거이 정말 중독성이 강한 반찬이에요. 매콤한 것이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답니다. 무절임은 매일 매일 만들어 사용하기 때문에, 늦게가면 못먹을수도 있답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18홍콩달러에 운자이치 한그릇 먹을 수 있어요. 물론, 여기에 몇가지 추가하면 가격이 올라간답니다.


내부 모습



영업시간은 13시부터 16시까지, 그리고 18시부터 23:30분까지 입니다. 사실, 제가 방문한 시간이 17:30분이었어요. 영업시간인줄 알았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해외에서 왔다고 사장님이 편의를 봐주셨던 것. 덕분에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었답니다.



봉봉카페(車品品小食, Bon Bon Cafe)의 외관.




봉봉카페 사장님. 나중에 이렇게 포즈까지 취해주셨답니다.

운자이치 하나는 제대로 만드는 봉봉카페. 쇼핑여행에 지쳤다면, 이런 맛집 찾아다니는 것도 재밌을 것 같아요. 홍콩의 가짜 삭스핀 운자이치, 기회가 되면 꼭 드셔보세요.

데마에잇쵸(出前一丁), 그리고 홍콩속 일본문화!
홍콩 건설현장을 보고 깜짝 놀란 이유!
홍콩 디즈니랜드 허리우드 호텔 쉐프미키의 저녁부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