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온통 축제분위기다. 덴마크와의 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보여준 일본팀 저력에 일본 열도는 거의 정신줄 놓은 것 같다. 아사히tv의 간판 뉴스프로그램인 보도스테이션의 사회자 후루타치상이 그렇게 흥분해서 방송하는 모습 어제 처음 봤다. 평소에는 지적이고 냉철한 모습을 보여주더니, 어제는 거의 침 튀겨가면서 일본 16강 진출 소식을 전하더군.
<월드컵 관련글>
"일본 승리 축하해!", 아내에게 건넨 한마디
일본인 아내, 북한을 응원하다!
29일 화요일 파라과이와의 경기 독점방송을 소개하고 있는 TBS
일본에서는 어제 하루종일 축구 방송으로 때웠다는 것이 정답일 것 같다. TV 채널 돌리면 특집이다 머다 죄다 덴마크전 하일라이트. 덕분에 경기장면 한 20번은 본 것 같다. 특히, 덴마크전의 수훈장 혼다 선수를 집중 조명했다. 혼다 선수와 조금만 관련 있어도, 어제는 무조건 화제의 중심이 되었다. 일본은 새로운 축국 영웅 탄생에 열광하고 있다.
요미우리 신문 메인에 나온 혼다 선수. 남아프리카공화국 현지 교류회에서 사인에 응하고 있는 사진과 엔도선수와의 프리킥 분석 기사.
혼다, 그의 모든 것이 지금은 화제가 되고 있다. 덴마크전 첫번째 골이었던 혼다의 골, 무회전프리킥이란 말까지 만들어내며 새로운 축구영웅을 환영하고 있다. 또한, 무회전프리킥 속도가 얼마였고, 두번째 골은 엔도선수의 고속회전 프리킥이었다는 둥, 덴마크전에 선보였던 2번의 프리킥에 말그대로 일본열도가 발칵 뒤집혔다.
맥도날드의 16강 진출기념 핸드폰 쿠폰 발매
일본의 16강 진출에 기업들도 발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일본의 유명 여행사인 HIS는 월드컵 경기 관람용 남아프리카행 저가 비행기 티켓 판매를 알리는 홍보를 신주쿠본사 앞에서 펼쳤다. 한국에도 지점이 있는 신발 전문점 ABC마트는 일본 결승 토너먼트 진출을 기념하는 세일을 실시중이다. 또한, 일본 맥도날드에서는 평소 350엔하는 쿼터파운드 햄버거를 150엔 할인된 200엔에 맛볼 수 있는 핸드폰 쿠폰을 손님들에게 전송했다.
어제 하루는 정말 축구 열기로 일본 전역이 떠들썩했다. 이러한 분위기로 다음 경기에 좋은 모습 보여주었으면 한다. 오늘 우루과이와 경기가 있는 한국, 물론 난 일본에서 목이 터져라 응원할 예정이다.
<일본 여행 바로가기>
-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 도쿄 여행 선물 베스트 10
-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 칠본신, 일본 민간신앙의 모든 것!
-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 일본 축제와 명절
-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 일본 여행시 환전 이렇게 준비하자!
- 일본 덮밥, 돈부리를 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