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라쿠텐이 어떤 곳인가. 울 마눌님이 쇼핑할 때면 어김없이 이용하는 사이트 아니던가. 애견인 쿠로의 사료나 장난감을 살 때도, 첫째인 하루의 옷을 살 때도, 심지어 우리집 32인치 액정 TV도 라쿠텐에사 구입했다. 일본에 살면서 라쿠텐을 모른다면 아마도 인터넷 이용자가 아닐것 같다.
<관련글>
- 일본, 남성을 위한 여성패션 아이템은?
- 청바지가 8000원? 일본은 지금 청바지 가격인하 열풍!
한국에 다양한 구매대행 사이트가 있지요. 특히, 일본상품 구매대행 사이트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어요. 이유는 일본에서 살았거나 여행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일본을 경험했던 분들이, 당시에 이용하던 물건을 한국에서 구입하고 싶어해서인것 같아요.
일본에 살고 있어서 그런지 제 경우에도 주변에서 일본 유아용품을 구입해서 보내달라는 요청이 제법 많았죠. 물론, 저에게 부탁을 하면 구매대행 사이트를 통할 경우 지불해야 하는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죠. 아쉽게도 귀차니즘때문에 지인들 부탁에 응해주지 못해 조금 미안한 마음이 드네요.
<참고 사이트>
- 라쿠텐 한국 구매페이지
지금은 라쿠텐을 통한 구입을 권하고 있어요. 라쿠텐에서 상품 구입후, 한국으로의 배송이 가능해졌기 때문이에요. 물론, 구매대행 사이트를 통해 지불해야 했던 수수료도 라쿠텐을 통한다면 없죠. 제품 가격과 해외배송료, 그리고 여기에 경우에 따라 관세 정도가 붙는답니다.
앞에서 '라쿠텐이 일본 제일 쇼핑몰이다', '라쿠텐에서는 구매대행 수수료 없이 일본 제품을 한국에서 받아 볼 수 있다' 등을 소개했지요. 하지만, 해외상품을 안방에서 구입할 때 이런저런 불편한 점이 있는 것 같아요. '차라리 그럴바에야 수수료를 내고 구매대행을 이용하자'는 분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라쿠텐은 예외입니다. 쇼핑할 때 생길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채널이 라쿠텐에는 있기 때문이죠.
라쿠텐은 한국 홈페이지 개설과 동시에 한국어 고객센터를 오픈했어요. 이곳에서는 라쿠텐을 이용해 물건을 구입할 때 생길 수 있는 다양한 궁금증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답니다. 또한, 이메일로도 문의 할 수 있어요.
라쿠텐에서는 고객센터 이외에 한국 공식 블로그, 미투데이, 그리고 트위터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받고 있답니다. 혹시, 라쿠텐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문제가 생긴다면, 위에 소개한 곳을 방문하면 될 것 같아요.
<라쿠텐 참고 사이트>
- 한국 공식 블로그
- 미투데이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