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08년~12년)/쇼핑

결혼 날짜, 브래지어가 정한다? 일본의 이색 브래지어

도꾸리 2009. 5. 14. 08:13
반응형

독특하고 아이디어 넘치는 제품이 많기로 소문난 일본. 어제는 TV에서 속옷 메이커인 Triumph international japan의 콘카츠브라(婚活ブラ)에 대한 소개를 했다.

 콘카츠(婚活)란 켓콘카츠도(結婚活動)의 준말로 결혼에 필요한 다양한 활동을 말한다. 이제 일본에서는 결혼하기 위해 브래지어까지 필요한 시대가 된 것일까? 독특한 아이디어 상품인 동시에 결혼활동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선보이는 일본의 현주소가 아닐까한다.  



콘카츠브라의 가장 큰 특징은 일단 목표로 하는 결혼날짜를 입력할 수 있는 시계패널이 브래지어 중앙에 있다는 것. 결혼 하고 싶은 날짜를 정해 '그때까지는 꼭 결혼할꺼야'라고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종종 있잖은가. 아마도 여기서 아이디어를 얻어 결혼날짜가 적힌 시계가 부착된 브래지어를 만든 것이 아닌가 한다. 그리고 중간에 결혼이 결정되면, 받은 약혼반지를 브래지어 중앙의 하트모양 거치대에 찔러 넣는다. 그러면 결혼 축하곡과 함께 시계가 멈추게 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언제든지 결혼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브래지어 좌우측에 도장과 펜을 넣고 다닐 수 있는 포켓을 설치하였다. 특히 일본 호텔 같은 곳에 가면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방 구조에 놀라곤 하는데, 브래지어에 포켓을 넣는 아이디어도 제법 재밌는 것 같다.
마지막으로 브래지어에 미니 손수건이 내장(?)되어있다. 브래지어 컵 상단의 장식용 프릴에 본인의 간단한 소개를 적고 호감가는 사람(소개팅 장소 같은)을 만나면 이를 꺼내 주거나 흔들어 관심을 표현하는 용도. 재미를 주기 위한 아이디어 같은데, 아무래도 현실성은 떨어져 보인다. 물론, 결혼날짜를 정한 브래지어 자체가 그렇기는 하지만 말이다.  

제품 개발에 6개월의 시간이 걸렸지만 아쉽게도 판매 계획은 없다고 한다. 앞으로도 매년 6개월에 한 번씩 세태를 반영한 독특한 디자인의 속옷을 발표하겠다는 Triumph international japan. 단순 깜짝 쇼일지는 모르겠지만, 대중의 시선을 모으는 데에는 나름대로 성공한 것 같다.


<일본 여행 바로가기>
-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 도쿄 여행 선물 베스트 10
-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 칠본신, 일본 민간신앙의 모든 것!
-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 일본 축제와 명절
-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 일본 여행시 환전 이렇게 준비하자!
- 일본 덮밥, 돈부리를 먹자!

 ♡ 한일커플의 B(秘)급 여행을 구독해주세요->
 ♡ 좀 더 많은 분들이 읽기를 원하신다면 하단 추천 버튼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