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애견 등록하기 - 쿠로는 2228호?
한국에서도 애견 등록제가 시행되었으면 하는 취지에서 일본의 애견 등록제를 소개합니다. 반려동물을 단지 귀엽고 예쁘기 때문에 기르는 것이 아니라, 반려동물이라는 의미 처럼 인생을 함께 살아가는 가족이기에 조금 더 책임감 있는 행동을 요한다는 취지에서 말이죠.
애견을 구청에 등록하면 유기견 문제와 같이 애견에 대해 무책임하게 행동하시는 분도 많이 사라질꺼라 생각합니다. 또한, 애견을 분실했을 경우에도 팬던트에 있는 번호로 쉽게 주인을 찾을 수 있을 듯 합니다.

저희가 살고 있는 마츠도시의 경우 애견을 기르기 위해서는 구청에 등록해야 합니다. 뒤에서도 소개하겠지만 등록을 하면 현관에 애견을 기르는 가정임을 알리는 스티커와 등록번호가 적힌 팬던트를 줍니다. 도쿄 내에서도 애견 스티커를 여러 곳에서 봤으니, 최소한 도쿄 인근에는 이러한 등록제를 시행하는 것 같아요.
구청 1층에서 애견등록을 하러 왔다고 하니 바로 알려 주더군요. 저희가 찾아간 곳은 환경보전과. 공무원분들이 이래저래 분주히 돌아다니고 계셨어요.



지도에서 갈색은 광견별이 발생후 사망자가 100명 이상 생긴 곳 입니다. 인도는 사망자가 17000명, 파키스탄 2400명, 중국 2000명 정도 입니다.
주황색은 광견병이 발생해서 사망자가 100명 미만인 곳입니다. 한국을 포함해 세계 대다수의 국가가 여기에 속합니다.
파란색은 비발생국가입니다. 일본을 비롯해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아이슬랜드, 아일랜드, 영국 등 대부분이 섬나라 입니다.
상황이 이렇기 때문에 지난 번에도 소개했듯이 광견병 발생국가인 대한민국에서 광견병 비발생국인 일본에 애견을 데려오기 위해 무려 8개월의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비용 또한 많이 들었구요.
2008/01/13 - [한일커플] - 애견과 함께 일본여행2 - 절차와 방법





도쿄의 서민 주택가를 걷다보면 쉽게 애견 스티커를 볼 수 있어요.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한일커플의 B(秘)급 여행을 구독해주세요->

참, 댓글은 간당간당할때 쓰고 가셨네요~ 지금시간을 이후로 서버이전 작업(휴스턴->워싱턴)을 하게 될듯..잠시 접속이 안될수도 있어용..
아자아자~
...이란 도꾸리님의 의견이 400% 정도 싱크로 해봅니다 ^^)~
하지만 시행될 가능성은 희박...이랄까 전무하겠죠...(...)
그나저나 강아지 등록팬던트가 참 제 취향이내요~
제 군번표랑 확 바꿔버렸으면 좋겠다는 ^^);;;
쿠로가 싫어할껄요~~
아웅...
강아지 등록제가 있다는 사실을~
문앞에 "犬"스티커가 그런 의미였군요.
좋은 정보~
행여 애견을 잃어버렸을때 유용하겠는데요.
한국도 좀...
여러모로 편리편리~
일본의 애견은 가족의 구성원으로도 대접받고 있다는 느낌이네요. 좋은 시스템을 가지고 있군요.
아이가 너무 귀여워요~
일본 여행 준비는 어떠신지요~
앞으로 자주 뵐께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님이 올려주신글로
정말인가요? 답좀 주세요 일본을 무지하게 좋아하는 노인임니다 감사합니다
곰
곰하시고 세심한 설명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