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 슈슈케 - 베트남 여행의 시작과 끝

Posted by 도꾸리
2008. 2. 24. 10:43 여행/여행이야기

일본인 슈슈케, 그를 저는 츄라는 애칭으로 불러요. 그와의 질긴(?) 인연으로 15일 간의 베트남 여행 동안 여러 번 만났고, 덕분에 일본과 일본인에 대한 이해를 조금 더 높일 수 있었네요.

우선 하노이를 시작으로 내가 베트남에서 갔던 대부분의 도시들, 훼,호이안,호치민에서 그를 만났어요. 심지어 캄보디아 프놈펜을 거쳐 방콕 카오산에서 그를 다시 만났답니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냐짱에서는 내가 당일 머물지 않고 바로 야간열차로 호치민으로 넘어가는 바람에 아쉽게도 못만났다고 합니다.

특별히 만나자고 약속 한 적은 없었어요.또한 서로 다른 일정으로 도시를 이동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행내내 계속 만날수 있었네요. 단지 고만고만한 일정에 서로의 인연이 겹쳐져서 그렇게 됬다고 생각하지만, 혹시 아나요? 전생에 무슨 만남이라도 있었는지. 우리가 농담삼아 하던 이야기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츄는 나이가 저보다 많아요. 36살, 싱글. 전형적인 일본인들과 다름없이 매사 조심조심 행동을 한답니다. 어쩌면 나의 무지막지함에 약간 기분이 상했을 수도. 그런데 내색을 전혀 안하더군요. 그래서 더욱 친해질수 있었는지도 모르겠어요.

한국 여행만 10번이 넘었다고 합니다. 후쿠오카 인근에 산다는 지리적 이점으로 한국에 방문할 기회가 다른 국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국을 사랑하고 한국을 좋아하는 매우 쿨한 츄~

이제까지 주로 아시아를 여행했어요. 인도에만 1년 넘게 있었고, 아시아에 있는 대부분의 국가는 가봤을 정도로 아시아를 사랑하는 츄.  

베트남 여행의 동기가 재밌더군요. 회사를 그만두고 실업자금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월급의 60%정도 나오는데 일본에서 생활하기는 빠듯하고, 머리도 식힐겸 여행을 떠났다고 하네요. 우리라면 과연 이렇게 쿨하게 생각할 수 있을지. 내가 만난 일본인(특히 남자들) 상당수가 이렇게 여행하고 있었네요. 회사에서 짤린, 내지는 그만둔 기념으로 떠나는 여행을 말이죠.

츄와 많은 이야기를 나눌수 있어서 좋았어요. 때로는 같은 투어에 참석해서, 때로는 인근 술집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네요. 서로의 삶에 대해서, 마키에 대해, 더 나아가 일본인을 이해할수 있는 단초를 제시해준 츄.

베트남 여행이 끝난 후 다음 여행지가 은근히 궁금했어요. 살짝 물어보니 아무래도 한국을 방문할 것 같습니다. 일본인 츄와의 인연은 어디까지 일까요?

도꾸리가 쓴 베이징 가이드북
베이징(올 댓 트래블 07) 상세보기
김동운 지음 | 위캔북스 펴냄
우리가 목말랐던 여행의 모든 것, All That Travel 자유여행을 즐기는 여행자를 위한 가이드북『All That Travel』시리즈. 최적의 여행지를 좀 더 편하고 자유롭게 여행하고자 하는 개성 강한 여행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새로운 여행서이다. 한국인들이 많이 찾던 여행지 외에도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아서 여행자의 발길이 적었던 여러 명소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단순한 관광이 아닌 여행지에서의 즐길 거리, 문화체험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한일커플의 B(秘)급 여행을 구독해주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인연이란 잠 오묘하죠 ^^
    츄씨와 또 만나게 되면 정말 재미 있을것 같네요~~^^
    잘보고 가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 여행중 만난 인연...
      어떻게 보면 아내도 여행중 만난거라...
      아웅~~
      ㅋㅋ

      우주인님 좋은 하루되세요~
    • Favicon of http://amablogger.net BlogIcon nob
    • 2008.02.24 14:27
    오호.. 도꾸리님 36살 보다 적으시군요.. 제 예상과 딱 들어맞는데요?
    • 36보다 살짝이 적어용?
      아주 살짝이~~
      ㅋㅋㅋ

      좋은 하루~
  2. 저 츄라는 분 나이에 비해서 동안이신걸요?!ㅋㅋ
    인연 잘 이어나가시길 바래요~

    그나저나, 여행 넘 많이 다니셔서 부러워요ㅠ
    • 여행이 직업이 되버려서리...
      머, 그 이후부터는 여행에 특별한 재미를 못느껴요~
      직업으로의 여행...
      별루입니다~
      아웅~
  3. 이거 왠지 예사롭지 않은 인연인걸요..ㅋㅋ
    그나저나 츄라는 분 동안이세요...전 20대 이신줄 알았어요...@_@!!
    • 그쿤요.. 저보다 2살 많나?
      아마 그럴꺼에요~
      아~ 나이를 잊고 싶어용~
      아자아자~
  4. 일본인들은 여행을 많이 하는 것 같아요..완전 부러워요..ㅠㅠ
    • 그러게요~
      여행중 일본인 만날 기회가 많네요~
      아자아자~
  5. 츄~ 라하시면 '뽀뽀'를 의미하나요 ㅋㅋ?
    당당히 끈적한 인연이신가 보네요.
    좋은 인연이니 평생 함께 갈것같은데요^^
  6. 참 여행이라는 것은 삶을 즐길 수 있는 유일한 휴식처죠.. 이참에 여행을 한번 가볼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