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08년~12년)/FOOD

라면과 초콜릿의 만남? 일본 멘야무사시 초콜릿라면!

도꾸리 2012. 2. 11. 09:16
반응형
라멘 좋아하는 일본인,  일본 라면 관련 이야기는 거의 매일 뉴스나 쇼프로그램에 나올 정도로 인기. 라면 맛집은 기본이고, 이색 라면을 파는 점포를 발굴해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거의 매일 볼 수 있다. 라면 좋아한다면, 특히 남성, 일본인 친구 만들기도 그만큼 쉬워진다.  

홍콩 디저트, 입이 즐거워지는 여행

신주쿠에 있는 멘야무사시 본점앞. 언제나 손님들로 붐빈다.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 롯데와 유명 라면 전문점이 손을 잡았다. 쇼유(간장)라면으로 유명한 멘야무사시는 3년 전부터 일본 롯데와 손을 잡고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서 초콜릿이 들어간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초콜릿이 들어간 라면은 그 특이함과 멘야무사시라는 유명세 덕분에 매해 매스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멘야무사시 부코츠의 미소가나2012.

올해 멘야무사시가 선보인 초콜릿 라면(정식 명칭은 가나라면)은 2종류.  미소가나(2012味噌ガーナ2012), 그리고 미소가나츠케멘2012(味噌ガーナつけ麺2012)이다. 전자는 미소라면 위에 큼지막한 고기패티를 올리고 여기에 초콜릿 소스를 듬뿍 뿌렸다.  가격은 900엔으로 하루 20그릇 한정이다.


멘야무사시 부코츠소덴의 미소가나츠케멘2012

미소가나츠케멘은 말 그대로 미소스프에 찍어먹는 츠케멘. 돼지고기와 버섯을 토핑으로 올렸고, 이를 츠케스프에 면과 함께 담궈 먹는 것이 특징. 가격은 850엔, 미소가나와 마찬가지로 하루 20그릇 한정이다. 전자는 우에노 멘야무사시 부코츠(麺屋武蔵 武骨), 츠케멘도 같2월은 우에노에 있는 멘야무사시 부코츠소덴(麺屋武蔵 武骨相傳)에서 2월 15일까지 판매 예정이다.




멘야무사시와 롯데가 함께 만든 초콜릿라면은 인스턴트라면으로 개발되어 판매되었다. 실제로 컵라면 안에 가나초콜릿이 들어있다는.

특이하고 재미있는 음식이 많은 일본, 다음에는 또 어떤 음식을 개발할지 궁금하다.

<도꾸리가 쓴 일생에 한번은 홍콩을 만나라!>
일생에 한번은 홍콩을 만나다! 문화와 역사가 생생하게 담긴 홍콩 여행기
트램 타고 떠나는 홍콩여행, 케네디타운에서 센트럴까지!
돼지간면에서 새우알면까지, 홍콩 면요리에 빠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