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08년~12년)/문화

소녀시대, 일본 패션의 상징 109를 점령하다!

도꾸리 2011. 1. 8. 10:40
반응형

예전에 잡지사 기자분에게 메일을 받았다. 일본에서 소녀시대가 대활약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이 있냐는 것이었다. 사실, 당시에는 소녀시대에 대해 잘 몰랐다. 인터넷에 '소시'라는 단어가 뜨면, 무슨 뜻인줄도 몰랐다.

2010/12/23 - [한국남 일본녀 하루] - 예술품이야! 소녀시대 처음본 일본인 아내의 반응은?

하지만, 잡지사 기자분 메일을 받은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아내 둘째 남동생인 타츠와 통화를 하면서 소녀시대 존재를 알게 되었다. 인터넷을 통해 소녀시대를 접한 타츠는 소녀시대 한국어 CD가 있냐고 내게 물어봤다. 작년에 결혼한 타츠도 미각 소녀시대 앞에서는 어쩔 수 없었나 보다. 한국인이나 일본인이나 남자는 다 예쁜 여자 좋아하게 마련인 것 같다.

또한 얼마전에는 소녀시대 의상과 복장을 똑같이 재현한 소녀시대 av 패러디 판매 소식이 알려지기도 했다. 제작사인 sod에서는 소녀시대에서는 절대 볼 수 없는 미각(예쁜다리) 소유자가 나온다며 선전하고 있는데, 누가봐도 소녀시대 av 패러디임을 알 수 있다.

2010/12/24 - [일본/문화] - 소녀시대 일본 AV 패러디, 승자는 일본 제작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을 대표하는 패션 쇼핑센터가 있다. 시부야의 109가 바로 그곳. 이치마르큐(109) 혹은 줄여서  마르큐라고 부르는데, 일본의 최신 유행패션을 확인하기에 가장 좋은 곳이 바로 109이다. 지하 2층부터 지상 8층까지 최신 유행을 선도하는 패션 아이템으로 가득한 이곳, 유행에 민감한 패션리더들이 모이는 곳이다. 단순한 패션 빌딩을 떠나, 일본 패션 유행을 선도하고 전국에 전파시키는 제공자 역활을 담당하고 있는 곳이 바로 109.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전에 일본을 대표하는 패션 쇼핑센터인 이 109에 한국 걸그룹 사진이 걸렸다. 그것도 정면 입구 바로 위에 대형 걸개 그림과 함께 이루미네이션 장식이 붙여진체로 말이다. 바로 소녀시대가 그 주인공. 지금이야 7DAYS BARGAIN 포스터로 바뀌었지만, 지난 12월 말까지 일본 최고의 번화가 중 한 곳인 시부야, 그것도 109 외벽에 소녀시대 포스터가 걸렸던 것이다.



109의 신춘세일 광고모델로 나온 소녀시대

10~20대의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소녀시대, 이들의 패션과 음악이 패션리더로서 109의 이미지와 잘 맞아 소녀시대 광고를 했다는 것이 109의 소개다. 소녀시대 일루미네이션뿐만 아니라 얼마전에는 일본에서 1월 1일 가장 붐비는 쇼핑센터로 알려진 109의 신춘세일 TV CM에도 소녀시대를 모델로 기용했다. 일본 젊은 여성들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쇼핑센터 109, 이 109가 선택한 그룹이 소녀시대라는 것이 현재 소녀시대의 일본에서의 위상을 잘 설명해 주는 것 같다. 한국 걸그룹을 대표하는 소녀시대, 앞으로도 일본에서 소녀시대가 더 이름을 알렸으면 좋겠다.  


소녀시대 처음본 일본인 아내의 반응은?

일본인과 역사 이야기 안하는 이유는?
바쿠쇼몬다이, 일본 쓴소리 개그맨!
무서운 일본 와리캉!
2010/11/17 - [일본/생활] - 일본 공중화장실에 샤워기가 있는 이유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