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는 신차는 3년, 그 이후부터는 2년에 한 번씩 샤켄(車検)이라 불리는 자동차 검사를 의무적으로 받아야한다. 2,3년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자동차 정비를 받아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자는 취지. 자동차 검사기간이 다 되어, 정비를 받기 위해 자동차용품 전문점인 오토박스에 갔다.
오토박스는 자동차에 대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곳. 점포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정기검사인 샤켄뿐만 아니라 자동차의 각종 부품과 인테리어용품의 매매, 그리고 중고 자동차 거래 등도 이루어지고 있다.
현재는 일본 국내에만 519점포를 가지고 있는 일본 최대 자동차용품 전문 프랜차이즈로 성장했다. 일본인이 자동차 관련 물품을 구입하거나 자동차 정비를 받아야 할 경우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바로 오토박스. 자동차 관련 서비스 분야에서 가장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오토박스 마츠도지점은 2층 건물. 1층에는 자동차 타이어 관련 제품과 자동차 정비소가 있다. 일단, 자동차 정비 관련 접수를 하고 2층으로 올라갔다.
당일, 자동차정비를 언제 받을지 정하고 다시 집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해당 일에 다시 오토박스를 방문해 자동차정비를 받았다. 2년에 한 번 하는 자동차 정기검사 샤켄, 이렇게 끝났다.
<일본 여행 바로가기>
-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 도쿄 여행 선물 베스트 10
-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 칠본신, 일본 민간신앙의 모든 것!
-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 일본 축제와 명절
-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 일본 여행시 환전 이렇게 준비하자!
- 일본 덮밥, 돈부리를 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