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011 홍콩

카페에서 즐기는 마카오식 햄버거, 에스키모!

도꾸리 2011. 8. 26. 07:00
반응형
햄버거 먹으러 마카오 간다고 하면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할까? 포르투칼 영향을 많이 받은 마카오에서 난데없이 햄버거라니. 하지만, 이는 사실이다. 마카오식 햄버거는 원조라 알려진 大利來記가 가장 유명하지만, 마카오 곳곳에 있는 차찬텡(중국식 분식점)에서 쭈파빠오(猪扒包)라 불리는 마카오식 햄버거를 맛볼 수 있다.

마카오 햄버거는 유명해져서 홍콩의 차찬텡에서도 맛볼 수 있다. 6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홍콩 란퐁윈같은 곳에서도 쭈파빠오를 판다. 다만 다른점이라면, 란퐁윈에서 파는 쭈파빠오는 일반적인 햄버거 빵을 사용하지만, 마카오 현지에서는 바케트와 비슷한 빵을 사용한다는 것. 어쨋거나, 패스트푸드점에서 파는 햄버거와는 또다른 맛이니, 마카오를 방문한다면 쭈파빠오를 꼭 한 번 먹어보자. 

마카오에서 맛본 중국식 팥죽과 꽈배기! 
 
사진은 마카오 에스키모 카페에서 맛본 마카오식 햄버거이다.  마카오 햄버거의 특징이라면 고기와 빵. 다진고기로 만든 패드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굽거나 튀긴 돼지고기를 이용한다. 빵도 일반 패스트푸드점에서 파는 동그란 빵이 아니라, 바케트 비슷한 빵을 이용한다.



마카오에서 햄버거 맛본 후 맥도날드 못가겠더라. 그래서 마카오에 있을 때 거의 끼니를 햄버거로 해치웠다. 한 끼 식사로 충분한 볼륨감, 씹는 맛, 여기에 신선한 야채까지, 같은 돈 내고 맥도날드 갈 이유가 없다.



생긴 것은 바케트를 이용한 샌드위치와 비슷하다. 주문과 동시에 만들어주기 때문에, 따끈따끈 맛있다. 또한, 조금 늦은 오후에 가면 단 돈 얼마에 아이스티를 추가할 수 있다. 마카오 최고! 




내가 주문한 것은 아이스티가 포함된 쭈파빠오. 그런데 명세서에는 냉녹차라고 적혀있다. 가격이 같나보다. 어쨌거나 내가 마신 것은 아이스티였다.




카페 에스키모 외관. 마카오에서 쭈파빠오로 가장 유명한  大利來記 맞은편에 있다. 에어콘 빵빵 나오는 실내에서 차가운 음료수와 함께 햄버거가 먹고 싶다면 카페 에스키모, 훌륭한 선택이다.

다시 한 번 이야기하지만, 마카오에 햄버거 먹으러가자. 절대 후회 안 할 것이다.

홍콩의 짝퉁 삭스핀, 운자이치를 아시나요?
데마에잇쵸(出前一丁), 그리고 홍콩속 일본문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