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신명소 스카이트리. 2012년 완공을 목표료 현재 공사중인 디지털방송 중계탑이다. 도쿄의 상진 도쿄타워가 333m라면, 스카이트리는 완공시 최대높이가 634m로, 새로운 도쿄의 심벌로 각광받고 있다.
스카이트리를 방문하기 위해 살고 있는 치바현 마츠도시에서 도쿄 스미다구까지 걸어갔다. 소요시간 5시간, 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나름대로 살아있는 도쿄의 풍경을 만날 수 있어 좋았다.
<관련글>
시바마타, 일본 전원일기 촬영장!
붉은색 사각형에 스카이트리가 보인다. 현재 공사중인 제1전망대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걸어서 사진속 스카이트리까지 갔다.
다리를 건넌 후 6번 국도를 따라 아사쿠사까지 갈 수 있다. 이 아사쿠사까지 이어진 길에 바로 스카이트리가 있다. 스카이트리가 있는 스미다구의 히가시무코지마에 도착하면 빌딩숲에서 그 위용을 뽐내는 스카이트리 모습을 볼 수 있다.
오시아게역 인근에서 바로 스카이트리 공사가 진행중이다. 역 주변에는 공사현장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싶은 많은 관광객이 있었다. 현재 공사중인 스카이트리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도 눈에 띄었다.
무려 5시간에 걸친 도보여행은 아사쿠사에서 우에노까지 이어졌다. 그리고 점심을 먹기 위해 짐보쵸로 이동후 집으로 돌아왔다. 스카이트리를 보기 위해 걸은 5시간. 전철을 이용해 스카이트리까지 갔다면, 스카이트리에 도착했을 때의 감흥을 얻지 못했을 것이다. 흩어져가는 거리 풍경속에서, 새로운 도쿄를 만날 수 있었던 도보여행, 다음 여행이 기다려진다.
<일본 여행 바로가기>
-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 도쿄 여행 선물 베스트 10
-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 칠본신, 일본 민간신앙의 모든 것!
-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 일본 축제와 명절
-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 일본 여행시 환전 이렇게 준비하자!
- 일본 덮밥, 돈부리를 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