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TV를 보고 있으면, 이해하기 힘든 일본인 특유의 행동이 소개되곤 한다. 고로케 하나 먹기 위해 5년을 기다린다거나, 여장을 취미로 즐기는 남자 이야기 등을 보면, 한국인과 겉모습은 비슷하지만 생각하는 것은 너무나 다르다는 것을 느끼곤 한다.
<관련글>
- 일본, 여장남자가 뜬다!
- 5년 기다려야 맛볼 수 있는 고로케?
며칠전 일이다. 모 방송국에서 재미난 빗자루를 소개했다. 바로 일본에서 가장 비싼 빗자루에 관한 것이었다. 일단, 가격이 놀랍다. 긴 빗자루 하나에 100만엔이니, 한화로 치자면 1300만원이 넘는 금액이다. 빗자루 하나에 100만엔이 넘으니, 당연한 일이겠지만 전 작업이 수작업으로 이루어진다고 한다. 빗자루에 사용되는 재료의 생산에서부터 가공에 이르기까지 말이다.
그리고 이렇게 생산된 재료를 금줄로 엮어 완성한다고 한다. 아무리 금줄로 만들어진 빗자루라고는 하지만 100만엔이나 하는 가격때문인지, 판매가 시작된지 13년 동안 하나 밖에 안 팔렸다고 한다. 내가 보기에는 한 자루 팔린 것도 쉽지 않은데 말이다.
빗자루를 만든 장인이 100만엔 빗자루를 만든 이유가 당시 TV에서 주목받았다. 판매용보다는 일종의 홍보효과를 노린 것. 여기에 가장 비싼 빗자루를 만들고 있다는 자긍심과 긍지를 얻기 위함이라고 한다.
이러한 입소문을 바탕으로 최근에는 핸드폰용 열쇠고리나 먼지털이개 등을 만들어 비싼 가격에 팔고 있다고 한다. 많이 팔릴 때는 1달에 300개가 넘는 주문이 들어오기도 했다고 한다.
비싼 제품이 선호되는 일본, 다음에는 어떤 제품이 소개될지 기다려진다.
<일본 여행 바로가기>
-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 도쿄 여행 선물 베스트 10
-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 칠본신, 일본 민간신앙의 모든 것!
-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 일본 축제와 명절
-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 일본 여행시 환전 이렇게 준비하자!
- 일본 덮밥, 돈부리를 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