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원豫园 일대
Must See : 예원, 예원상장, 상해 노가
Hot spot : 예원상장,구곡교,예원,용벽,성황묘,상해노가,침향각,백운관,대경각,문묘,남상만두점,영파탕단점,녹파랑주루,호심정,상해노성화묘소흘광장,공을기주가
소요시간
short course : 2~3
long course : 5~6
예원의 역사
과거 강남지역의 일개 현에 지나지 않았던 상하이.당시 왜구의 침입을 막기 위해 청나라 인종(1796~1820)때에 전체길이 4.5km의 원형 성과 성벽이 세워지게 되었는데, 그곳이 바로 현재의 예원일대다. 조계지가 들어선 이후, 교통을 저해한다는 이유로 1912년 철거되었다. 당시 성벽이 있던 곳에 중화로(中华路)와 민국로(民国路) 2개의 도로가 만들어지게 되었으며, 성벽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대경각(大境阁)이나 노서문老西门, 소북문小北门처럼 예원 일대 지명을 통해서도 그 흔적을 확인 할 수 있다.
예원 이렇게 즐기자
예원 일대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고풍스런 명,청시대 건물들. 현재 쇼핑상가나 금은방, 식당 등으로 운영되는 건물들로, 이 건물 안쪽으로 들어가야 예원에 도착할 수 있다. 개인 원림의 최고봉으로 손꼽히는 예원 관광을 마치고 나와 호심정에서 인근 구곡교를 내려다보며 차를 마시는 것도 좋다. 이후, 성황묘 인근부터 시작되는 상해 노가의 운치 있는 풍경을 감상후, 시간이 된다면 침향각, 백운관 등을 구경하도록 하자. 참고로, 저녁무렵이 되면 구곡교,호심정, 그리고 예원 상장 일대에 조명이 들어와 멋진 경관을 연출하니 함께 보도록 하자.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한일커플의 B(秘)급 여행을 구독해주세요->
도꾸리가 쓴 상하이 가이드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