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태국 물축제인 쏭끄란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쏭끄란은 4월 중순경 태국 전역에서 펼쳐지는 축제에요. 태국력에서는 4월 중순부터 새해가 시작되는데, 이러한 한 해의 시작을 알리며 가족의 평안을 기원하기 위해서 쏭끄란 축제를 펼친답니다.
4월 중순이 되면 태국 전역은 정말로 물잔치입니다. 이 때만을 기다렸던 내외국인은 길거리,상점,교통수단 등 장소를 가리지 않고 사람이 있는 곳이라면 물을 뿌린려요.
장비도 다양한 편이에요. 대형 통에 물을 가득 담아 지나가는 사람에게 일일이 뿌려주는 경우도 있고, 물총에 가득 장전하여 게릴라전으로 물을 쏘는 경우도 있답니다. 물을 쏘는 쪽이나 맞는 쪽 모두 이날 만큼은 얼굴 찡그림 하나 없이 웃으면 보낼 수 있어 좋아요.
쏭끄란 축제로 유명한 지역을 꼽으라면 치앙마이를 들 수 있어요. 치앙마이의 경우 도시 전체가 들썩거릴 정도로 흥겨워요. 방콕은 배낭여행자의 천국 카오산과 인근 시청을 중심으로 행사가 펼쳐진답니다.
쏭끄란을 즐기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준비가 필요해요. 우선 물총. 현지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어요. 물총을 가지고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정조준해서 쏘면 됩니다. 카메라를 가지고 온 분들은 가급적 방수 장비를 갖추길 권합니다. 카메라 유무와 상관없이 대부분 물을 쏘고 보기때문에 자칫잘못 했다간 고가의 장비가 망가질 수도 있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으로 축제를 즐기고자하는 마음가짐. 이날 만큼은 낯선 현지인들과 어깨동무를 하고 즐길 수 있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자 준비되셨나요? 이제부터 태국 쏭끄란 축제의 현장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참고>
쏭끄란 축제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장소가 굼금하다면 태국관광청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한일커플의 B(秘)급 여행을 구독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