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책이 한국에서 인기 있는 이유는?

Posted by 도꾸리
2011. 7. 5. 09:54 일본생활(08년~12년)/LIFE

이번주에 한국의 모 출판사에서 손님이 옵니다. 출판사에서 해외판권을 담당하고 있는 직원인데, 일본 책 판권 구입을 위해 일본에 자주 옵니다. 일본에 올 때마다 도쿄에 있는 여러 서점에 가서 책을 보거나 일본 북페어 등에 가곤합니다. 출판사 직원이 일본어를 못 하기에 제가 책 내용을 해석 해주거나, 일본 출판사와 미팅할 때 도움을 주곤 합니다.

신문에 소개된 '일생에 한번은 도쿄를 만나라'

사진은 서점에 깔린 '일생에 한 번은 도쿄를 만나라', 이미지가 없어 넣어 봅니다!!

판권을 구입하기 위해 일본에 직접 오는 한국 출판사 직원, 그들이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일본 출판업계가 한국에 비해 적어도 몇 년은 앞서 있다고 합니다. 한국 시장에서 인기 있을 책은 일본에서 이미 검증된 경우가 많다고 하더군요. 책 내용도 워낙 다양해 한국에서 작가 섭외해 직접 만드는 것보다, 이렇게 판권을 구입해 판매하는 것이 원가절감이 될뿐만 아니라, 인기도 많다고 합니다. 또한, 책 판권을 구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러한 출판업계 동향이나 트랜드 확인차 일본에 자주 온다고 합니다. 

일본인이 책을 많이 읽는 것은 사실 아내를 통해 알게되었어요. 한국에 살 때, 아내는 일본에 가면 연중행사처럼 몇 십권의 책을 사오곤했죠. 하지만 몇 개월도 안 되어 다 읽어버리고, 광화문 교보문고 원서코너에서 책에 대한 그리움을 달래곤했죠. 정말로 무섭게 책을 많이 읽는 일본.

저도 책 쓰는 일을 하다보니 일본 서점에 자주 갑니다. 서적을 뒤지며 책 쓰기 위한 아이디어를 찾곤한답니다. 서가에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다양한 책이 꽃혀 있는 것을 보면, 부럽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언젠가 한국에도 다양한 책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바쿠쇼몬다이, 일본 쓴소리 개그맨!
한국과 다른 일본 병원 시스템!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책을 볼 때마다 가슴 부뜻하시겠습니다. 저도 지금 아주 천천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어그제 책 제목을 정했습니다. "니가 세팍타크로를 알어?"

    좋은 하루되세요.
    • 오~~
      그걸로 정하셨군요~~
      앞으로 좋은 결과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아자아자~~
  2. 근데 책 표지에 있는 사진은 에펠 타워 닮았습니다. 도쿄에도 비슷한 건축물이 있나보죠?
    한번도 일본에 가본적이 없어서~ ㅎㅎㅎ
    • 도쿄탑입니다.
      에펠탑을 모델로 만들었죠~
      눈썰미 있으신걸요~~~
  3. 일본어를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을 가끔 하지요.
    다양한 일본 책을 접해보겠다는 생각에서 말입니다.
    언제나 실천할 수 있을는지 ... ㅠ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4. 분야별로 방대한 도서를 갖춘점으로 일본이 정평이 났더군요.
    이는 정말 인정하는 부분입니다.
    • 공감공유
    • 2011.07.05 14:26
    그러고보니 우리나라에 일본책이 참 많이 들어온거 같아요 ㅎㅎ

    일본어 잘하셔서 좋겠어요 ㅠ
  5. 일본에서 출판계 트랜드를 알 수 있군요^^ 저도 서점에 가서 읽을 책을 골라봐야겠습니다^^
  6. 저도 책 쓰는 일을 하다보니 일본 서점에 자주 갑니다. 서적을 뒤지며 책 쓰기 위한 아이디어를 찾곤한답니다. 서가에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다양한 책이 꽃혀 있는 것을 보면, 부럽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언젠가 한국에도 다양한 책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