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08년~12년)/LIFE

일본도 부러워한 김연아의 영어 스피치!

도꾸리 2011. 7. 11. 10:18
반응형
일요일 아침이었어요. 아침 방송을 보고 있는데 한국의 평창 동계올림픽 관련 소식을 전하더군요. 얼마전에 있었던 투표에서 한국이 최다득표를 해서, 2018년 있을 동계올림픽을 유치했다는 내용이었어요. 일본 방송에서 소개했던 관련 뉴스중, 김연아의 영어 스피치를 중점적으로 보도하더군요. 김연아의 영어 스피치가 평창이 동계올림픽을 유치하는데 결정적인 역활을 했다는 내용이었어요.

프랑스 한류, 일본은 이렇게 전했다!

한 주간의 화제의 내용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었는데, 한국 평창의 동계올림픽 개최 소식이 6위를 차지했어요. 물론, 김연아의 영어 스피치가 결정적인 역활을 했다는 내용입니다.


김연아 선수의 영어 스피치 일부를 소개했어요. 영어 발음이 장난 아니더군요. 호주에서 영어학으로 석사를 딴 아내도 김연아 선수의 발음을 칭찬하더군요. 스케이트도 잘 타지, 영어도 잘하지, 여기에 예쁘기까지 하다며, 입에 침이 마르게 김연아 선수 칭찬하던 아내.



일본에서 소개한 한국 평창의 동계올림픽 유치의 결정적 역활은 김연아 선수의 영어 스피치였어요. 물론 김연아 선수의 유창한 연설뿐만 아니라,  다른 관계자분들의  노력 덕택에 동계올림픽이 평창에서 열리게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김연아 선수의 눈물, 정말 아름답습니다.


마지막에는 2020년 올림픽을 내심 노리고 있는 도쿄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를 전하더군요. 2018년 동계올림픽이 한국에서 열리면, 같은 아시아인 일본이 2020년 올림픽 유치하기가 힘든 것은 아닌지 말이죠.

2018년 한국 평창에서 열리게 된 동계올림픽, 김연아 선수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분들 정말 수고 많으셨어요. 그들의 노력에 진심어린 박수를 보냅니다.

한국 출판사가 일본에 오는 이유!
일본 방문한 장근석, 일본 열광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