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에 아내와 함께 쵸시에 있는 온천을 다녀왔다. 일본의 여러 온천을 가봤는데, 역시 온천은 갈 때 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피로 풀기에 좋은 것 같다. 온천욕을 마치고 저녁에 카이세키 요리를 먹고 방에서 wii게임을 즐기다 야식으로 라멘 주문해 먹는 것이 내 온천 이용법. 오늘은 일본 온천에서 무엇을 즐길 수 있는지 사진과 함께 이야기하고자 한다.
<온천 관련글>
-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온천여행의 꽃, 로텐부로(노천탕). 아무래도 로텐부로가 위치한 장소나 크기에 따라 숙박료가 틀려질 정도로 온천욕의 꽃이라 할만하다. 대욕장의 경우 실내에 있지만, 내 경우 거의 로텐부로를 이용한다. 멋진 경치를 즐기며 온천욕 할 때의 기분, 최고다!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료칸이나 관광호텔의 경우 많은 곳에서 우리의 연회 음식인 카이세키요리가 나온다. 물론, 최근에는 원가 절감을 위해 바이킹(부페) 형태인 곳도 제법 많은데 개인적으로 무조건 카이세키요리 추천이다. 특히, 식당에서 카이세키 요리를 맛보는 것이 아닌 방에서 먹는 방법을 추천한다. 물론, 가격은 비싼편이지만 정성들여 만든 음식을 시간에 쫓기지 않고 방에서 천천히 맛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일본에서는 웰컴드링크 형태로 녹차와 온천만쥬가 나온다. 여기에 일본 와가시나 츠케모노, 그리고 묵 종류가 나오는 경우도 제법 많았다.
다다미 방에서 유타카를 입고 편하게 쉬자. 창가에 마련된 의자에 앉아 주변 경치를 즐기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아내는 안마기 광팬이다. 온천에 가면 무조건 안마기부터 먼저 찾는 아내. 온천욕의 또다른 즐거움이다.
오락실과 탁구. 온천장에는 다양한 설비가 마련되어 있는데, 상당수 온천지에 오락실과 탁구대가 설치되어 있다. 가족단위나 친구들과 함께 유타카를 입고 내기 탁구치며 놀던 기억이. 물론, 야식으로 먹을 라멘 식대를 걸고 말이다.
이밖에 가라오케나 마작 등을 즐길 수 있는 시설 등이 있다. 또한, 사진처럼 숙박 하는 손님에게 무료로 골프나 테니스 등을 즐길 수 있게 만든 곳도 많은 편.
앞에서 이야기 했듯이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에서는 온천 이외에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하루종일 온천장에만 있어도 충분할 정도로 말이다. 온천을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비교적 비싸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온천지의 다양한 시설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일본 여행 바로가기>
-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 도쿄 여행 선물 베스트 10
-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 칠본신, 일본 민간신앙의 모든 것!
-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 일본 축제와 명절
-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 일본 여행시 환전 이렇게 준비하자!
- 일본 덮밥, 돈부리를 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