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전문점 이케아를 좋아한다. 디자인도 심플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이케아가 있는 국가에 가면 꼭 가보곤 한다. 아시아에 있는 국가중 왠만한 이케아는 다 가본 것 같다. 중국의 상해, 북경, 홍콩, 그리고 대만의 수도 타이베이에 있는 이케아를 가봤다. 국가는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현실생활을 그대로 체험할 수 있게 만든 디스플레이, 미로처럼 생긴 통로, 그리고 저렴하면서 괜찮은 음식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이 공통점이다.
<이케아 관련글>
- 일본의 이케아, 니토리(にとり)
- 이케아, 이제 먹으러 가자!
내가 살고 있는 일본에도 이케아 점포가 제법 많다. 집에서 차로 한시간 정도 떨어진 곳에 3개의 점포가 있을 정도다. 후나바시, 요코하마, 그리고 오늘 소개할 신미사토 점포 등이 바로 그곳이다
가끔 주말에 아내와 함께 이케아 신미사토점에 가곤한다. 신미사토점은 집에서 차로 20분 정도 밖에 안 떨어졌을 정도로 지척이다. 우리가 가는 목적은 간단하다. 바로 값싸고 저렴한 아침식사를 맛볼 수 있기 때문. 오늘은 이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여러가지 메뉴가 있지만 우리가 주로 먹는 메뉴는 오므라이스. 단돈 99엔, 한화로 천원이 조금 넘는 금액이다. 여기에 9시30분부터 30분간은 카페오레,카페라테 등의 커피종류와 탄산음료수를 무료로, 그것도 무제한 마실수 있다. 즉, 아침식사 한 끼 해결하는데 단돈 99엔이면 충분하다.
그리고 양이 조금 부족하다 싶으면 출구 근처에 있는 매점에서 핫도그를 사먹는다. 커다란 소세지와 빵, 여기에 각종 양념을 듬뿍 넣어 탄산음료와 마실 수 있다. 가격은 단돈 150엔. 이케아 간다면 무조건 추천한다!!!
배가 불러온다면 이제 쇼핑이다. 하루도 몇 번 이케와에 오더니 자기 집인양 울지도 않는다.
가족단위 손님이 특히 많았다. 저런 이동트레이를 2~3개씩 밀면서 음식을 고르는 가족을 많이 봤다. 도쿄여행 왔다면 이케아 한 번쯤 방문해도 좋을 것 같다.
<일본 여행 바로가기>
-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 도쿄 여행 선물 베스트 10
-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 칠본신, 일본 민간신앙의 모든 것!
-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 일본 축제와 명절
-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 일본 여행시 환전 이렇게 준비하자!
- 일본 덮밥, 돈부리를 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