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토(도시락) 천국 일본. 다양한 종류의 벤토를 주택가 인근 슈퍼나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혼자사는 독신남녀가 끼니용(?)으로 애용하는 것은 물론이요, 일반 가정에서도 벤토를 구입해 식사 대용으로 먹는 경우도 흔하다. 그 만큼 벤토를 먹는 것이 일종의 식습관으로 자리잡은 일본.
일상생활에서도 자주 먹지만 여행이나 공연장 같은 곳에서도 벤토를 자주 먹는다. 특히, 일본에서는 전통 연극인 카부키(歌舞伎) 공연의 막 간 쉬는 시간을 이용해 벤토를 먹는 것이 즐거움이다. 긴자의 가부키 전문 극장인 카부키좌에 가면 층별로 식당이 있어 이곳에서 벤토를 구입해 먹을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점을 감안해 여행사에서는 카부키와 벤토를 제공하는 상품을 기획해 판매하고 있다.
-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벤토는 간편하고 저렴한 먹거리인 동시에 만들기 까다롭고 고가의 이미지도 동시에 가지고 있다. 오늘은 흔히 먹는 도시락이 아닌 출산 후 먹은 '피를 만드는' 도시락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한다.
" 오늘 영양사 휴가간거야? 벤토가 나오다니..."
아내는 씨익 웃더니 이름 위에 '조혈'이라고 적힌 팻말을 보여준다. 출산 시 피를 많이 흘린 아내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도시락. 벤토로도 충분히 피를 생성할 수 있다며 말이다.
위에서 본 것처럼 산후조림 음식으로 일본 병원에서는 벤토가 나왔다. 벤토 하면 왠지 간편하고 편리한 것만 떠오르지만, 사실 일본에서는 1개에 몇 천엔하는 고가의 벤토도 많다. 일단, 벤토를 먹기 전에 그 아기자기함이 즐겁고, 먹으면서는 그 맛에 빠지게 된다. 다양한 일본 벤토의 세계, 일본여행을 계획중이라면 꼭 경험해 보길 바란다.
<일본 여행 바로가기>
-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 도쿄 여행 선물 베스트 10
-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 일본 축제와 명절
-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 일본 여행시 환전 이렇게 준비하자!
- 일본 덮밥, 돈부리를 먹자!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한일커플의 B(秘)급 여행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