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TV를 보고 있으면 온천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자주 볼 수 있다. 연예인이 온천을 방문후 주변 관광지와 함께 온천을 즐기고 일상으로 복귀한다는 포멧. 온천지야 다르겠지만, 매번 비슷한 형식으로 진행됨에도 불구하고 계속 보게 된다. 바로, 일본 온천을 한 번 경험한 사람이라면 온천 매력에 빠져 다시 온천을 경험해 보고 싶어하기 때문. 여기에 비싼 가격도 TV를 시청하게 만드는 주요 이유일 것이다. 비싸서 가지 못 한다면 TV를 통해 눈으로나마 즐길 수 있으니 말이다.
이렇기 때문에 일본 온천에 가면 제대로 즐기고 와야한다. 몇 만원 하는 것도 아니고 하룻밤에 20~30만원은 기본이니 말이다. 오늘은 일본에서 온천이 딸린 숙박시설 제대로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 침대 방도 있기는 하지만, 온천 하면 역시 다다미방이다. 창문 옆에 놓여진 테이블에 앉아 주변 경치를 즐기는 것도 좋다.
▲ 온천에서의 복장은 간단하게! 숙소에 있는 유카타로 갈아입자. 겨울에는 두툼한 양말이나 두루마기 비슷한 윗옷이 제공되기도 한다.
▲ 유타카를 입었다면 이제 방에 앉아 차를 마시자. 대부분의 숙소에서 손님들이 머무르는 동안 이용할 다기세트를 갖추고 있다.
▲ 차에는 역시 일본 전통과자인 와가시가 어울린다. 온천만쥬나 센베와 같은 와가시가 준비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 로텐부로(노천온천)을 즐겨보자. 폐쇄된 공간이 아닌 자연과 함께 온천욕을 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즐거움이다.
▲ 온천에서는 역시 카이세키요리(懐石料理)를 먹어봐야 한다. 현지 특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일본 음식의 세계를 경험해보자.
▲ 온센의 빼놓을 수 없는 감초, 마사지 기계. 온천욕으로 노곤해진 몸 구석구석을 마사지 기계로 풀어주자.
▲ 다양한 온천 시설을 이용하자. 탁구,장기,바둑,가라오케 등 온천에 따라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해 두었다.
<일본 여행정보 바로가기>
-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 일본 축제와 명절
-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한일커플의 B(秘)급 여행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