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먹거리를 자국화 시키는데 재능이(?) 있는 일본. 미국 커틀릿을 들여와 돈카츠를 만들었고, 인도에서는 카레를 들여왔다. 물론, 한국 김치는 키무치로 변모하여 일본인의 식탁에 자주 오르고 있다. 여기에서 이제는 한 발 더 나아가, 톤카츠를 파르페로 먹는다든지, 카레에 고등어를 집어 넣는다든지, 일본만의 독특한 아이디어로 완전히 새로운 음식을 만들어 내고 있다.
<관련글>
- 일본, 고래고기 먹는 방법!
- 일본 최초 고기 테마파크, 도쿄 미토레아!
오늘 소개할 것은 바로 톤카츠 파르페다. 사과, 딸기, 키위 등의 과일에 통상의 파르페와는 달리 톤카츠를 넣었다. 에히메현 마츠야마시에 있는 톤카츠 전문점 키요마루(清まる)에서 1996년 처음 판 것으로 알려졌다. 기름기 있고 볼륨감 있는 톤카츠를 여성들이 좋아할 수 있도록 파르페 형태로 만들었다고 한다.
톤카츠 파르페를 먹는 방법이 있다. 톤카츠 위에 아이스크림과 크림을 올리고 맨 위에 과일을 토핑으로 올린다. 그리고 이것을 함께 베어 먹는 것이 키요마루에서 말하는 톤카츠 파르페 먹는 방법. 현지 점포를 방문하면 친절하게도 파르페 먹는 방법이 적힌 안내서가 붙어있다.
이것이 키요마루식 톤카츠 파르페 먹는 방법. 이 톤카츠 파르페를 먹기 위해 더이상 에히메현에 갈 필요가 없어졌다. 도쿄도 하치오지시에 2009년 12월에 오픈한 고기전문 테마파크 '도쿄 미토레아(東京ミ-トレア)'에 키요마루가 오픈했기 때문이다. 아이스크림, 과일, 그리고 톤카츠의 색다른 조합이 궁금하다면, 도쿄 미토레아를 방문해보자.
<일본 여행 바로가기>
-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 도쿄 여행 선물 베스트 10
-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 칠본신, 일본 민간신앙의 모든 것!
-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 일본 축제와 명절
-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 일본 여행시 환전 이렇게 준비하자!
- 일본 덮밥, 돈부리를 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