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10 9

대통령과 최순실, 일본 야후 메인을 장식하다!

오늘 아침 일이에요. 아침에 밥을 먹고 아이와 함께 tv를 보고 있었죠. 아내가 갑자기 저를 부르기 시작했어요. 아빠, 이거 머야? 먼데? 아내가 핸드폰 화면을 저에게 보여주었어요. 이상한 사진이 야후 재팬 메인에 있어 아내 핸드폰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사진이 야후 메인에 걸려있는거에요. 그것도 조금은 괴기한(?) 모습의 사진이. 일본 야휴는 한국 네이버와 비슷해요. 한국인이 네이버를 많이 사용하듯, 일본인 대다수가 야후재팬을 이용해요. 이런 야후재팬에 박근혜 대통령 사진이라니... 그것도 조금은 괴기스러운. 아내 핸드폰으로 본 야후 재팬 메인 사진입니다. '한국 검찰, 청와대 조사, 박정권 최대 위기'라는 제목과 더불어 박근혜 대통령이 빨간색 실로 누군가에게 조정 당하는 사진. 컴퓨터..

최순실 일본 반응은? 대통령 임기말 역시 한국 시끄럽구나!

요새 며칠 일이 손에 안 잡히네요. 흔히 최순실 게이트가 만천하에 알려지고나서부터. 어떻게 일반인이 일급 기밀문서를 볼 수 있었는지, 아니 정부를 쥐락펴락 할 수 있었는지, 도대체 이해가 안되네요. 일본 티브이에서도 연일 박대통령과 최순실 게이트 관련 보도를 소개하고 있어요. 날이 지나면 지날수록, 제법 비중있게. 일본 방송에서 소개하면 소개할 수록, 보고있는 국민 입장에서는 화가 나네요. 창피함도. 말레이시아에 살 때 일입니다. 친한 일본인 가족과 이야기를 하던중 역대 한국 대통령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어요. 한국 대통령, 아무 문제 없이 임기 마친 사람 있어?아무 문제 없이라는 뜻이 정확히 뭐야?임기가 끝나고 비리때문에 감옥에 가거나 구설수에 오르지 않은 대통령 그러고보니...음... 없는것 같네.....

세분화된 일본 출판시장, 초등학교 1학년을 위한 잡지?

지난주 토요일 신주쿠에 다녀왔어요. 오전에는 신주쿠 중앙공원에서 열린 벼룩시장을 둘러봤고, 오후에는 무지, 유니크로, 키노쿠니야서점 등을 다니며 물건을 샀습니다. 오늘은 일본의 출판시장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책을 쓰는 입장에서, 일본 출판시장은 정말 부러워요. 인구도 많고, 책 보는 사람도 많다보니, 일본 출판시장 자체가 활성화되었어요. 물론, 책 읽는 인구가 과거에 비해 많이 줄었다고는 하지만, 전철을 타거나 커피숍에 가면 단행본을 읽고있는 일본인을 쉽게 만날 수 있는것도 사실. 아주 시골만 아니면, 집 주변에 도서관 하나 정도는 있는 곳이 바로 일본입니다. 오늘은 일본의 출판시장 중에서도 어린이 출판시장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초등학교 1학년을 위한 잡지가 있다?아이가 3살때까지 일본..

일본 초등학교 소풍 준비물, 그리고 도시락(벤토) 이야기!

어렷을 적 소풍 기억나세요? 학교 친구들과 자연속에서 뛰놀 수 있다는 즐거움에, 잠도 제대로 못잤던걸로 기억해요. 그리고 김밥을 싸기 위해 새벽 4시에 일어나 준비하시던 어머니, 그리고 참기름 냄새에 덩달아 아침 일찍 일어났던 나, 가족들. 초등학교 소풍 때가 기억나요. 친구들과 먹으라고 넣어주신 삶은 달걀과 사이다. 이를 먹고 버스에 탔다가 토했던 기억이 아직도 선명해요. 그리고 그 시큼한 냄새들. 아마도 그때부터였던 것 같아요. 사이다와 함께 절대로 삶은 달걀을 안 먹었던 것이. 오늘은 일본의 초등학교 소풍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정확히는 어떤 준비물을 가지고 소풍에 가는지. 어제 아이 소풍이었어요. 초등학교에 들어와서 처음 맞이한 소풍. 아이도 긴장하고, 준비하는 저와 아내도 긴장하고, 빠진 준비..

저렇게 좁은 공간에 주차를? 주차의 달인 일본!

일본에 살기 위해 처음 온것이 2008년입니다. 물론, 그 이전에도 여행으로 자주 일본을 방문했었어요. 처음 일본에 왔을 때는 한국과 비슷하다는 느낌이었어요.ㅣ하지만, 일본에 오래 머물면 머물수록 '어떻게 이렇게 다를까?'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양파 껍질을 벗기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오늘은 일본의 주차문화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일본 주차문화라고 한다면, 흔히 불법주차 관련해서 이야기를 많이 하는 것 같아요. 사실, 일본에도 불법 주차가 존재 합니다. 주차장이 좁은 동네 공원 같은곳에 가면, 어김없이 불법 주차된 차량을 발견할 수 있어요. 하지만, 한국에 비해 불법 주차는 거의 없다고 보면 맞을것 같아요. 유료 주차장이 주변에 워낙 많고, 주변 시선을 신경쓰는 일본 특유의 문화 탓인지, 불법 주차를 ..

생활 광고를 통해본 일본 물가!

오늘은 일본 생활물가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블로그 방명록에 가끔 일본 생활 물가에 대해 문의하시는 분이 있어요. 일본 돈 10000엔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느냐, 100엔 가치는 얼마이냐, 1엔 얼마이냐, 1000엔 얼마이냐 등, 일본으로 오기 전에 나름대로 물가에 대해 감을 잡고자 하시는 것 같아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앞으로 얼마나 많은 글을 쓸지는 모르겠지만, 일본 찌라시(전단지)를 통해본 생활 물가 소식. 쌀 5kg의 가격은 얼마나 하는지, 일본에서 알바 구할 때 최저 임금/최저 시급은 어떻게 되는지, 생활 광고를 통해 하나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사진은 에어콘 청소 업체의 생활 광고 전단지입니다. 여름이 다 지나간 지금, 에어콘 청소 전단지가 온 것으로 봐서는, 일본에서는 겨울이 오기..

리콜후 발화한 삼성 갤럭시 노트7, 일본 반응은?

삼성이 갤럭시 노트7 생산 중단을 발표하고 나서, 일본 방송은 연일 관련 보도를 내보내고 있네요. 스피드 경영에 품질은 못 챙겼다는 반응부터, 재벌 성장 드라이브에 제동이 걸렸다는 반응까지, 일본 반응은 대체로 삼성을 호된 목소리로 비판하는 내용입니다. 도대체 어디서부터 단추가 잘못끼워진건지, 리콜하고 왜 다시 폭발했는지, 그 이유가 모르겠다는 반응. 그러면서 다들 한마디 하더군요. 일본도 과거 많은 리콜을 했지만, 슬기롭게 극복했다고. 불난집에 부채질을. 갤럭시 노트7 발화 소식을 전하면서 몇 번이고 반복한 화면. 리튬전지 발화 문제가 지속되자 250만대의 리콜을 결정했다. 하지만, 제품을 교환하고도 다시 발화했다는 내용. 그리고 핸드폰 때문에 타고있는 자동차 영상! 교환한 갤럭시 7 노트가 다시 발화..

와사비 테러와 버스 티켓, 일본 방송 소개에 화가나다!

지난 며칠간 한국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사건이 하나 있었어요. 한국인이 자주 방문하는 오사카 시장스시(이치바즈시)에서 중국인과 한국인을 대상으로 와사비를 대량으로 넣은 사건, 일명 와사비 테러입니다. 오사카 난바에 있는 이치바즈시(시장스시)에서 한국인과 중국인이 스시를 주문하면, 추가주문을 하지도 않았는데 스시를 대량으로 넣는다고 합니다. 또한, 이를 먹고 매워하면 자기들끼리 좋아서 낄낄거릴 정도. 직접 가본곳이 아니어서, 처음에는 문화적인 차이가 아닐까 생각했어요. 하지만, 내용을 직접 보고나서 와사비를 넣은 것이 의도적인 것이라고 생각했지요. 그리고 당일, 일본 티브이에서 와사비테러 관련 방송을 내보냈어요. 저도 주의깊게 봤습니다. 결과는, 화가나더군요. 일본 방송국 와사비 테러 소개에 제가 화가난 ..

내가 좋아하는 일본 우동, 마루카메우동!

일본에 돌아왔습니다. 올해 3월. 그간 준비할 것이 있어 이래저래 바빳네요. 앞으로 자주 소식 전할 수 있을것 같아요. 기대해주세요. 오늘은 마루카메우동. 제가 좋아하는 우동입니다. 마루카메우동 자체가 도심지보다는 교외, 교통이 안좋은 곳에 많아요. 그래서 관광객이 가기에 조금 불편하지요. 마루카메우동, 해외에 살때도 일시귀국하면 반드시 먹는 음식중 하나였어요. 쫄깃쫄깃한 면발과 찰진 소스가 맛있는, 아이들도 좋아해요. 저는 언제나 붓카케우동을 주문합니다. 더블로! 몇 분안에 금방 먹어치우죠. 사진은 온타마와 야채튀김. 아내가 주문했어요. 야채튀김은 반드시 먹어야할 아이템. 튀겨놓은 것 보다, 새로 튀겨달라고 하면, 바로 만들어줘요. 바삭바삭하고 맛있으니, 야채튀김은 반드시 새로튀겨달라고 하세요. 진상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