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1/06 12

일본 여심, 장근석에 빠지다!

최근 일본 한류의 중심에 선 인물을 꼽으라면 아무래도 장근석을 빼놓기 힘들 것 같아요. 드라마 '미남이시네요'의 성공을 발판으로 일본 여심을 사로잡은 장근석, 최근들어 그의 일본 데뷰 싱글앨범이 오리콘 차트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지요. 얼마전까지 일본 낮시간대에 장근석 주연 드라마가 방영되었고, 그가 나온 막걸리 CM도 자주 볼 수 있다. 소녀시대 처음본 일본인 아내의 반응은? 어제 장근석이 일본을 방문했다. 공항에는 장근석을 마중나온 800여명의 팬이 몰려들었다고 일본 아침 방송에서 이를 전했다. 최근 낸 그의 싱글앨범이 오리콘차트 1위에 올랐다는 내용도 친절히 소개해주는 일본 방송. 최근 한류의 최전전에 장근석이 있음을 알려주고 있다. 장근석은 공항에 마중나온 팬들에게 나게키스(키스를 손..

일본에서 여자가 만든 스시가 화제가 되는 이유!

일본에서 스시는 전통적으로 남성이 만드는 음식이다. 여성 손 온도가 남성에 비해 높기 때문에 스시 만드는 일에 적합하지 않다는 이야기도 있고, 호르몬이 불안정한(월경 같은) 여자는 스시에서 가장 중요한 식초밥(酢飯)을 만들 때 매일 일정한 맛을 내기 힘들다는 이야기도 있다. 또한, 현실적으로 스시 장인은 화장, 손톱 관리 등에 철저해야 하는데, 과연 여성이 이것이 가능하겠냐는 것이다. 스시, 자판기에서 파는 일본! 스시전문점 주방에서 스시 만드는 대부분은 남성이다. 그래서 일본에서는 왠만한 스시전문점 주방은 남자가 도맡는다. 스시전문점의 여자 역활은 서빙 정도일 것이다. 물론, 프랜차이즈형태의 회전초밥집에 여성이 일하는 경우도 있지만, 어디까지나 기계로 찍어낸 스시를 접시에 올리는 정도다. 이 마저도 대..

일본 료칸에서 아침식사가 중요한 이유!

꽤 많은 일본 온천을 다녔지요. 시코쿠의 한적한 시골마을에서는 아무도 없는 혼탕에 발만 담가보기도, 일본 3대 온천이라 불리는 게로온천에서는 노천탕에서 불꽃놀이를 즐기는 호사도 해보았지요. 오늘은 시즈오카 이즈반도에 있는 마츠자키 온천에서 먹은 아침식사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게로온천에서 즐기는 신선놀음 제가 아침 먹은 곳이에요. 방문한 것이 신정을 한참 지나고나서인데, 아직 근하신년이 붙어 있네요. 일본식 다다미 연회홀인데, 이렇게 아침식사를 함께 모여서 먹었답니다. 아침 메뉴. 탕, 생선구이, 샐러드, 일본식 야채절임, 해산물, 그리고 디저트로 과일이 보입니다. 사실, 좋은 료칸이냐 아니냐를 따질 때, 아침메뉴로 어떤 음식이 나오는지가 중요합니다. 제가 먹은 곳은 간단히 데운 음식에 이세애비스프가 있..

카레 비벼먹는 모습을 본 일본인 아내의 반응은?

신혼시절, 아내는 정말 지겹도록 카레를 만들어줬다. 아는 음식이 카레 밖에 없는 것은 아닌지 오해할 정도로. 물론, 신혼 때 아내가 무엇을 만들어도 다 맛있었다. 일주일에 3번 카레를 먹어도 말이다. 아내의 나라 일본에 사는 지금은 예전처럼 카레를 자주 해주지는 않지만, 그래도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카레를 먹는다. 일본, 고등어 카레가 인기! 일본인의 국민식 카레. 일본의 한 조사에서 '어머니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음식이 무었이냐고 물어본 적이 있다. 일본인의 상당수가 어머니의 맛으로 선택한 것은 약간 의외의 음식이였다. 카레가 그 주인공. 그래서 그런지 일본인은 카레는 일본음식이고, 본고장 인도에서 온 카레는 인도카레라는 단어로 부르는 것 같다. 물론, 향신료를 배합해 루를 만드는 인도카레와 분말이..

집에서 일본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여름입니다. 히야시추카라 불리는 중화풍 라면을 파는 계절이기도 하죠. 거리 곳곳에서 히야시추카를 판다는 포스터가 보이기 시작했네요. 히야시추카의 계절이 돌아왔지만, 오늘은 평범한 일본 라면을 소개할께요. 일본 라면 맛있게 끊이기. 토핑 몇 가지를 올리는 것으로, 일본 라면을 더욱 맛있게 해준답니다. 도쿄에서 내가 찾아간 라면 맛집 제가 집에서 만든 일본 라면입니다. 시중에 파는 간장라면에 다양한 토핑을 올려보았어요. 토핑 재료만 몇 가지 있다면, 라면 전문점에서 파는 라면 못지 않는 일본 라면을 맛볼 수 있답니다. 오늘은 몇가지 토핑을 이용해 일본 라면 맛있게 끊이기를 소개할께요. 준비된 재료입니다. 라면은 슈퍼에서 파는 제품이에요. 스프, 타레(소스), 면 등을 모두 직접 만든 다면 정말 시간이 많이 ..

깍두기 하루, 라면 먹다!

조만간 여름입니다. 아니, 하루에게는 벌써 ing일지도 모릅니다. 원체 땀이 많은 체질인데다가, 머리도 길어, 지난주 하루를 깍두기로 만들었어요. 예전에 미용실에서 머리 자를 때는 울고불고 난리피더만, 지난 주는 어찌된 일인지 좌석 앞 모니터로 호빵맨 보면서 조용히 있더군요. 덕분에, 무사히 머리 잘랐습니다. 하루, 라면 좋아해요. 라면뿐만 아니라 우동, 소면, 스파게티 등 밥 보다 면 종류를 더 좋아하더군요. 덕분에 거의 하루에 한 끼는 면으로 떼우는 우리 가족!!!! 면 맛을 니가 알아? 라고 물어보고 싶지만, 하루는 무엇을 질문하듯 모든 대답을 '응'으로 통일하는 넘이기 때문에 알 수가 없답니다. 맛이 중요합니까. 잘 먹는 것이 중요한거죠. 무럭무럭 커다오!! 깍두기 하루. 얼굴과 머리에 밥풀 붙어..

죽기전 남기는 최후의 말, 아내와 함께 이야기해보니...

아내랑은 이야기를 참 많이해요. 일단, 제가 술을 안 마시는 관계로 저녁에 거의 집에 있지요. 또한, 해외에 살다보니 주변에 자주 만나는 친구도 별로 없고, 특별히 컴퓨터 오락같은 게임도 즐겨하지 않아요. 그래서, 아내와 얼굴 맞대고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이 다른 가족에 비해 많답니다. 소녀시대 처음본 일본인 아내의 반응은? 아내와의 대화중 이런 이야기를 한 적이 있어요. 둘중에 한 명이 먼저 죽게된다면, 최후의 한 마디로 어떤 말을 할것인지. 생뚱맞게 죽기 전 마지막 한마디를 지금 생각한다는 것에 대해 처음에는 재밌로 시작했어요. 하지만, 이야기가 시작되자 아내와 나 모두 갑자기 진지모드로 돌변했답니다. 일단 제가 죽기전 아내에게 남기는 한 마디는? "楽しかった、ありがとう(즐거웠어, 고마워)" 죽기전 ..

일본, 프랑스 한류 소식을 전하다!

아시아권에서의 한류 열기는 대단하죠. 일본을 비롯해, 중국, 태국,베트남 등 많은 아시아 국가에서 한국 드라마나 음악을 들으며 한류에 열광! 지난 수요일 저녁에는 이러한 한류의 프랑스 상륙에 대해 일본 방송에서 소개하더군요. 오늘은 일본 방송에서 소개한 프랑스 한류 소식을 전할께요. 소녀시대 처음본 일본인 아내의 반응은? 일본 방송에서 소개하는 프랑스 한류의 존재감은 대단하더군요. 거의 1분 가까운 시간을 할애해 프랑스 현지의 한류에 대한 반응을 소개했답니다. 이번 프랑스 공연은 SM의 유명 뮤지션들이 대거 참석했죠. 2일간 공연에 1만 2천명의 유럽 팬들이 대거 몰려들었다고 소개했어요. 물론 일본에서도 인기가 있는 SM소속의 동방신기와 소녀시대도 빼놓지 않고 전하더군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SM의 이..

[일본온천]시즈오카 이즈반도의 마츠자키온천(룸)

시즈오카 이즈반도의 남동부에 위치한 마츠자키온천에 다녀왔어요. 가족과 함께 온천을 다녀오면 좋은데, 아쉽게도 혼자서 일때문에 다녀왔네요. 제가 방문했던 시기는 일본의 연휴, 이때가 되면 일본 전역에서 온천을 찾아 사람들이 몰리곤한답니다. 온천 예약을 안하고 간 덕분에, 남들이 자기 싫어하는 침대방에서 하루 묵게되었네요. 역시 일본 온천은 다다미방이 최고입니다. 게로온천에서 즐기는 신선놀음 앞서 설명했듯이, 예약이 이미 꽉 차서, 어쩔 수 없이 침대방에서 머물게 되었답니다. 일본 연휴에 여행을 떠나신다면, 특히 일본 온천을 방문하신다면, 예약 필수입니다. 방이 넓직해서 좋긴한데, 혼자 머무는 방이라 그런지 외롭더군요. 역시 온천여행은 가족과 함께!!! 혼자왔는데 트위룸을 주는 센스. 하기사 예약을 안하고 ..

데마에잇쵸(出前一丁), 그리고 홍콩속 일본문화!

홍콩을 여행하다보면 다양한 일본문화를 만날 수 있어요. 소고나 이세탄같은 백화점, 그리고 푸드코트의 일본식당, 일본 잡화만 전문으로 파는 일본성, 일본식 오미야게를 흉내낸 오카시랜드 등 거리 곳곳에서 이러한 일본 문화를 확인할 수 있지요. 오늘은 홍콩여행할 때 만나는 일본문화 소개할께요 카이세키, 일본 요리의 정수 홍콩속 일본문화를 소개하면서 겡키스시를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아요. 작년 츠키지 참치경매에서 최고가를 내고 낙찰받은 곳이 어디인줄 아세요? 바로 홍콩의 스시체인점인 겡키스시였답니다. 일본에서도 당시 화제가 되어 겡키스시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보이더군요. 사장은 홍콩사람으로 일본에서 스시연수를 받은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연수후 홍콩에 돌아가 창업한 곳이 바로 겡키스시. 겡키스시는 홍콩에서 가장..

여행/2011 홍콩 2011.06.10

홍콩 건설현장을 보고 깜짝 놀란 이유!

성룡이 주연한 영화속에서 자주 나오는 장면이 있다. 공사현장에서 적을 피해 대나무 안전망 사이로 요리조리 피해가며 도망가는 모습. 잘 휘어지는 대나무의 특성을 이용한 홍콩 스타 성룡이 보여주는 액션 연기는 진기명기 그 이상이었죠. 홍콩 영화를 보면서 신기했던 것이 바로 대나무 안전망이었어요. 쇠파이프도 아니고 건물 지을 때 대나무를 이용해 안전망을 설치한 모습이 신기했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홍콩의 다양한 대나무 안전망 사진을! 홍콩 디즈니랜드 허리우드 호텔 쉐프미키의 저녁부페! 홍콩 디즈니랜드 공식 호텔, 디즈니 허리우드 호텔 투숙기! 건물 지을 때 외관에 대나무 그물망을 설치하는 것이 건축학적으로 안전한 것인지 잘 모른다. 다만, 홍콩의 왠만한 공사현장에 가면 사진처럼 건물 외관에 대나무로 만들어진..

여행/2011 홍콩 2011.06.08

홍콩 디즈니랜드 허리우드 호텔 쉐프미키의 저녁부페!

■ 관련사이트 홍콩 디즈니랜드의 헐리우드 호텔에 묵었습니다. 당시 점심은 디즈니랜드에서 먹고, 저녁과 다음날 아침식사를 홍콩 디즈니랜드 허리우드 호텔의 공식 식당인 쉐프미키에서 먹었습니다. 오늘은 홍콩 디즈니랜드 허리우드 호텔 쉐프미키의 저녁부페 이야기를 할께요. 홍콩 디즈니랜드 허리우드 호텔 쉐프미키의 저녁식사는 할인쿠폰을 이용했어요. 디즈니랜드 허리우드 호텔 쉐프미키의 저녁부페는 주말 정상가 368홍콩달러, 한화로 무려 5만원이 넘는 금액이죠. 쉐프미키는 도쿄 디즈니리조트의 공식 호텔에도 있는데, 방문자들 사이에서 평가가 제법 좋아요. 정상가였다면 못갔을텐데, 다행이 주중할인에 캠페인 할인이 더해져 1인당 238홍콩달러, 한화 3만원 조금 넘는 금액에 이용할 수 있었어요. 참고로, 하루처럼 3세 미만..

여행/2011 홍콩 2011.06.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