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카오산, 자유를 꿈꾸는 배낭여행자의 로망!

Posted by 도꾸리
2010.08.09 06:30 여행/2010 태국

방콕 카오산, 배낭여행자에게는 로망과 같은 존재다. 방콕의 도심지에서 떨어져 있는 카오산, 카오산을 방문할 때면 언제나 난 배낭여행자가 된다.

여행이 무척이나 그리울 때가 있다. 하늘이 유난히 파랗게 보일 때가 그렇고, 흘러간 노래에 옛 추억이 떠오를 때가 그렇다. 여행이 그리워지면 난 조용히 가방을 싼다. 중국 북경에서 산 짝퉁 백팩에 사진기며, 다이어리며, 혹시나 필요할지 모를 것만 빼고 전부 집어 넣는다. 그리고 떠난다. 떠나는 곳은 언제나 정해져있다. 바로 방콕 카오산, 흔히 배낭여행자 천국이라 불리는 곳이다.

<관련글>
방콕 수상가옥, 물위의 삶은 어떤 모습일까?
태국 대학생, 검정 교복을 입다! 탐마쌋 대학 탐방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행이 그리울 때 카오산으로 떠나는 이유는 간단하다. 여행을 특별히 준비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 여행자를 위한 숙소, 여행자를 위한 식당, 여행자를 위한 여행, 그리고 여행자를 위한 말동무까지, 카오산에는 여행자를 위한 모든 것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행자 천국 카오산이란 명칭은 원래 일개 거리 이름에서 시작되었다. 과거 카오산로드라 불리는 거리에 여행자를 위한 숙소와 여행사가 들어서면서, 미국과 유럽의 배낭여행자에게 인기를 끌었던 것이 시초. 언제부턴가 태국 여행, 나아가 동남아 여행의 중심지로 거듭 태어나게 되었고, 지금은 매년 세계 곳곳에서 수많은 배낭여행자가 몰려들고 있다.


카오산, 동남아시아 여행의 시작!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태국 방콕은 동남아 여행의 출발지 같은 곳이다. 미얀마, 캄보디아, 라오스, 그리고 말레이시아 등과 국경을 접하고 있으며,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폴 등과는 국가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다. 여러 국가와 인접해 있어 여러 국가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카오산에도 이렇게 인접 국가로 떠나는 여행자를 위해 다양한 상품을 갖추고 있다. 육로를 이용해 캄보디아 앙코르왓까지 이동하는 상품에서부터, 오리엔트특급을 이용한 말레이시아 여행까지 다양한 여행상품이 있다. 특별히 어디를 가야할지 모를 경우, 무조건 방콕 카오산에 가야만 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오산에서는 국외뿐만 아니라 국내 여러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원시삼림에서 소수민족과 함께 숙박하는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태국 제2의 도시 치앙마이, 고대문명 유적이 그대로 남아 있는 아유타야와 쑤코타이, 그리고 꼬 사무이나 푸켓 등 리조트가 밀집한 남부지역으로의 이동 등도 편리하다. 여행자를 위한 투어버스나 버스와 페리가 결합된 조인트 티켓 하나면 태국 전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한 곳이 바로 카오산이다.


똠얌꿍에서 파스타까지, 세계 요리가 한자리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오산에서는 태국 음식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 먹거리를 맛볼 수 있다. 태국식 김치찌게인 깽쏨으로 유명한 어퍼스트로피 에스(aphostrophy s), 조개껍데기 등으로 장식한 테이블이 독특한 조이럭 클럽, 그리고 카오산 윗길인 람부뜨리 일대의 노점식당 등이 내가 자주 가던 곳이다. 또한, 카레 볶음밥인 비리야니나 고기가 들어간 밀전병 부침인 로띠가 맛있는 인도요리 전문점 로띠 마타바(Roti Mataba), 면 위에 토핑을 올리고 특제 간장소스와 마요네즈를 뿌려 먹는 히야시추카가 맛있는 미스터 렉 라면, 화교가 운영하는 갈비국수 전문점, 그리고 이스라엘 요리 전문점 사라(Sarah Restaurant), 채식전문 식당인 베지테리언(Vegetarian Restaurant), 이탈리아 식당인 라 카사(La Casa) 등이 카오산에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카오산에서는 매 끼를 식당에서 먹을 필요는 없다. 카오산 곳곳에 있는 노점에서 다양한 음식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기 때문. 양념이 진하게 벤 족발을 잘라 밥위에 올려 주는 족발덥밥 카우 카 무, 삶은 닭 가슴살을 밥 위에 올려 달콤한 소스를 뿌려 먹는 카우 만 까이, 그리고 쌀국수인 꿰이 띠오 남 등이 노점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이다. 또한, 길거리에서 파는 과일이나 태국식 볶음국수인 팟 타이 등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도쿄 관련글>
도쿄라면에 대한 모든 것
신주쿠, 이것만 알고 떠나자!
도쿄 미래도시 오다이바는 어떤 곳?
도쿄 스가모, 어른들의 하라주쿠?
일본 오타쿠의 성지, 도쿄 아키하바라
아사쿠사,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좋아하는 곳!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마지막 음식들 보고 쓰러지네요.
    아침 공복이라 감당하기 힘든 유혹이... ㅎㅎ
    멋진 소개 잘 보고 갑니다. ^^
  2. 다 먹어버리고싶습니다!!
  3. 이곳에서 일본 관련 글을 안읽으니..더욱더 새로운데요..^^ㅎㅎ

    행복한 하루 되세요
  4. 아.. 여행가고 싶네요 ^^ 잘 지내시죠?
    아 저 9월중에 동경 갈거에요~ 뵐수 있을런지 ??
  5. 카오산 제가 너무 좋아하는 장소죠 ^^
    다만... 카오산에 있을 때면... 맨날 술만 퍼마신다는게 문제죠 ㅠ_ㅠ
    혼자서 있어도 외국인 친구와 함께 놀 수 있는 곳입니다 ㅎㅎㅎ
  6. 카오산 로드...
    여러곳에서 명성을 익히 들었습니다.
    태국에 간다면 꼭 들려보고 싶어요.
    • 곰돌이
    • 2010.08.09 11:44 신고
    도꾸리님~~ 가고 싶으시지요 ? ^^*



    태국 여행의 출발점이라고 할수 있는 카오산.


    그런데... 이번 여행에서는.... 한번도 안들렸습니다...ㅜㅜ


    어떻하다 보니... 다른 곳만 가보게 되었더군요 ^^;;
    • 오~~~
      제 꿈이 하루 무등태우고 카오산 한 바퀴 도는 것입니다~~
      언제 해볼수 있을려나...
      아~~~ 카오산 가고파요~
  7. 아, 베트남, 라오스, 인도네시아도 갔는데 태국은 아직입니다. ㅠㅠ 출발지라는데...^^
  8. 면발이 푸짐하구만요~
  9. 여행자들의 거리 ....라 호기심을 자극하는 곳이군요
  10. 바람처럼님이 무지 좋아하는 곳이잖아요..ㅎㅎㅎ

    저 음식들을 진공청소기처럼 빨아들일수 있으요.. 입으로..ㅎㅎㅎㅎ
  11. 아흐 여행가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