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08년~12년)/쇼핑

저렴한 물품 구입은 기본, 사람 구경은 공짜. 일본 벼룩시장!

도꾸리 2009. 4. 27. 09:18
반응형

쇼핑을 목적으로 도쿄를 방문하는 여행자라면 꼭 가볼만한 곳이 있어요. 바로 벼룩시장,  일본어로는 후리마켓토(フリーマーケット)라고 합니다. 1860년대 프랑스에서 처음 시작된 것으로 알려진 벼룩시장, 1970년대 미국을 중심으로 자택의 차고에서 판매하는 형태인 'Garage Sale'로 발전하게 되었죠. 일본의 경우 1974년 일본 프리마켓 협회가 오사카에서 개최한 프리마켓이 시초랍니다.

판매하는 물건은 정말로 다양해요. 유행 지난 의류, 아이들 장난감, 중고 가전제품, 여기에 중고 명품이나 골동품 등 값나가는 물품까지 다양하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벼룩시장에서 물품을 판매하는 일본인

일본 벼룩시장을 가야하는 이유는 바로 저렴한 가격. 유행 지난 인기 브랜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죠. 여기서 주의해야 할 것은 대체적으로 일본 의류의 경우 칫수가 한국에 비해 작은 편이라 반드시 입어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아요. 의류 이외에도 오래된 게임기와 게임팩, 서적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요.

운영시간은 대체적으로 주말과 공휴일 9~10시에서 시작해 오후 3~4시 사이에 끝나요. 좋은 제품은 오전중에 팔리기 때문에 가급적 일찍 가는 것이 좋아요. 또한, 프리마켓이 끝날 무렵인 2~3시에 가면 막판 떨이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답니다.

이케부쿠로 선샤인시티내에서 펼쳐지는 프리마켓처럼 실내에서 열리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이 실외에서 열려요. 비가 오는 날에는 안 가는 것이 좋아요.

일본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해당 관광지 어디에서 벼룩시장이 열리는지 확인하고 간다면 더 재밌는 여행이 될 것 같아요. 주최하는 단체에 따라 개최장소나 시기가 틀립니다. 일본에서 열리는 벼룩시장 정보에 관심이 있다면 하단 링크 참조하세요.

<일본 벼룩시장 정보>
http://www2j.biglobe.ne.jp/~tatuta/
http://www.recycler.org/
http://www.fleamarket.gr.jp/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벼룩시장 모습. 사진은 요요기공원 맞은편과 메이지공원의 벼룩시장

벼룩시장 점포 대부분이 돗자리 정도 크기에요.운영주체에 따라 조금씩 틀리지만, 일반적으로 점포는 자릿세 명목으로 3~4000엔을 내고 영업을 할 수 있어요. 메이지공원의 경우 도쿄내에서 가장 큰 벼룩시장이 열리는 곳 중 한 곳으로 자동차를 이용한 영업형태(사진 제일 하단)가 많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 위 부터,요요기공원, 이케부쿠로 선샤인시티, 아라카와구청 앞에서 열린 벼룩시장

판매하는 사람도 다양하답니다. 패션에 민감한 10~20대는 철지난 의류나 패션잡화를 들고나와 파는 모습을 흔하게 볼 수 있어요. 더러는 외국인의 모습도 보이더군요. 또한, 30~40대 주부는 안쓰는 생활잡화를 들고나와 팔고, 교육적인 측면에서 아이들을 데려와 함께 장사하는 모습도 쉽게 볼 수 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윗 사진부터, 신주쿠 추오공원, 요요기공원의 벼룩시장.

비교적 고가의 제품도 많은 편이에요. 유명 브랜드 제품이나 명품도 제법 나온답니다. 한 번은 버버리 우산을 구입하려고 하는데 중고로 나온 가격이 7,000엔. 원래 파는 가격이 얼마인지 궁금해지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윗 사진부터, 신주쿠 추오공원, 아사쿠사 벼룩시장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도 비교적 많은 편이에요. 게임기나 게임팩 종류는 중고전문점에 비해서도 상당히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요. 저도 이곳에서 게임기 'Game boy'와 게임팩을 구입해서 지금까지 잘 쓰고 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고 가전제품도 비교적 많이 나오는 제품 중 하나에요. 저도 이곳에서 CD플레이어를 1000엔 주고 구입해 잘 쓰고 있답니다. 다만, 전자제품의 경우 작동 여부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구입시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가급적이면 작동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집에서 안쓰는 물건을 가져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말 다양한 물건을 구경할 수 있어요. 이런 제품 구경하는데만도 하루가 금방 지나갈 정도랍니다. 저는 강아지 인형에 관심이 많아 벼룩시장에 가면 가장 먼저 강아지 인형이 있는지 확인한답니다.

<일본 여행 바로가기>
-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 도쿄 여행 선물 베스트 10
-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 일본 축제와 명절
-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 일본 여행시 환전 이렇게 준비하자!
- 일본 덮밥, 돈부리를 먹자!

 ♡ 한일커플의 B(秘)급 여행을 구독해주세요->
 ♡ 좀 더 많은 분들이 읽기를 원하신다면 하단 추천 버튼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