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차이나타운, 삶의 활기를 느껴보자!

Posted by 도꾸리
2009.02.04 09:30 여행/2007 태국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거리 전체가 언제나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태국 방콕. 그중에서 가장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곳을 꼽으라면 단연 차이나타운이다. 목을 칼칼하게 만드는 매연의 향기(?)와 정신을 쏙 빼놓는 사람들의 시끄러움에 이끌려, 방콕을 방문할 때마다 찾게되는 곳.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차이나타운 메인 스트릿 야왈랏의 한쪽 끝에 자리잡고 있는 골든템플. 입구 인근의 기념품 파는 가판대를 지나 좌측에 있는 자그마한 사당 안에 모셔져 있는 순금으로 만들어진 부처상을 보기 위해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곳이다.힌두교의 영향 탓인지 절 곳곳에 힌두교와 관련있는 각종 신들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차이나타운 인근에서 그나마(?) 조용히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차이나타운 인근의 인디아 스트릿. 인도에서 이주해온 이주민이 한 두 명씩 모여들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제법 그 규모가 커졌다. 과거 삼펭 시장 인근에 있던 인디아 스트릿의 규모는 조금 축소된 대신에 길 건너 반대편 사원이 있는 거리에 종교 용품, 실크, 식자재, 그리고 비디오 대여소까지 인도인을 위한 각종 전문점이 들어서며 방콕의 작은 인도인 사회를 이루고 되었다. 차이나타운 관광할 때 잠시 짬을 내어 함께 보는 것도 메트로폴리탄 방콕을 이해하기에 좋을 듯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짜오프라야 익스프레스 라차웡 선착장에서 내려 맞은편으로 200미터 정도 가면 좌우에 가판대가 들어선 노점이 보이기 시작한다. 여기가 바로 삼펭시장. 차이나타운 메인 스트릿 야왈랏 거리 뒷편에 자리잡고 있는 삼펭시장은 우리나라의 남대문이나 동대문 같은 활기로 하루종일 붐비는 곳. 폭이 5미터도 체 안되는 작은 소로에 길게 늘어선 노점과 상점. 장난감, 화장품, 이미테이션, 의류, 기념품 등 각종 상품들을 저렴하게 팔고 있다. 북적거리는 사람들을 비집고 다니며 사람 구경하기에 좋은 곳.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야왈랏 거리의 초입에 위치하고 있는 싸판렉 전자상가. 전자상가라고 불리기에 입점해 있는 상점들이 다양하지 못한 것이 아쉽지만 게임관련 용품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방콕에서 가장 좋은 곳이다. 사람 2명이 간신히 지나갈 만한 통로에 다닥다닥 붙어 있는 가게에서 각종 게임기, 소프트웨어, 프라모델 등을 팔고 있어,  이를 구입하려고 방문하는 젊은 학생들로 하루종일 붐비는 곳. 특히 싸판렉 한쪽 노점에서 중고 카메라를 팔고 있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한국보다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렌즈 등을 구입할 수 있다. 물론, 보는 눈이 있어야 하겠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1km가 넘는 차이나 타운의 메인 거리인 야왈렛. 이곳을 걷고 있자면 그 번잡함에 정신이 다 쏙 빠질 정도다. 금방의 황금색 간판과 곳곳에 한자로 적혀져 있는 대형 붉은색 간판이 이곳이 차이나 타운임을 실감시켜 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거리 한쪽에서는 저녁이면 새우와 게, 생선류 등을 파는 해산물 노점이 들어서 차이나 타운의 정취를 더욱 고취시킨다. 야왈렛 시장에서는 중국 요리에 필요한 각종 식자재를 구경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려하지는 않지만 차이나타운에서 그나마 한적함을 느낄 수 있는 골든템플. 터번을 두른체 자신들만의 삶을 이어나가고 있는 인디아 스트릿, 각종 오락게임과 전자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싸판렉 전자상가, 그리고 차이나 타운의 메인 거리인 야왈랏까지, 다양한 태국을 느낄 수 있는 구경꺼리들로 가득한 곳이다. 방콕을 여행중이라면 반나절 정도 시간을 내어 차이나타운 구경을 해보자.

-방콕 최대 쇼핑센터, 싸이암 파라곤(SIAM PARAGON)
-아시아 주전부리 여행11 - 대만 아쫑미엔시엔阿宗麵線
-천지가 개벽하는 곳, 상하이 신천지!
-일본 라멘열전13 - 하마마츠, 다이오(大王)
-도쿄 자전거여행 2-2편, 아사쿠사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한일커플의 B(秘)급 여행을 구독해주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역시.. 차이나타운은 없는 곳이 없군요!
    사진 잘 보고 갑니다 :-)
  2. 태국도 한번 꼭 가보고 싶네요.
    여행가고싶은곳이 참 많습니다 *_*
  3. 차이나타운.. 여기도 있어요. 외국 사람들은 저만 보면 이상하게 중국 사람이냐고 묻네요 하하하. 한국이다. 그러면 한국이 어딘데..이런 사람도 있어요. -0-
    • 깔깔마녀
    • 2009.02.04 13:25 신고
    왕궁주변과 함께 이곳도 찾지않게 되는 곳이네요.
    이제 왕궁도 차이나타운도 함가봐야 할 듯. ^^
      • 곰돌이
      • 2009.02.04 19:40 신고
      방콕에서 어딜 갈지는...

      마나님께서 결정하시는지라...

      마나님께선, 북적거리는 것을 싫어하셔서, 못가지요 ㅜㅜ
      (애들 데리고 돌아다니기도 힘들고...)

      깔깔마녀님은 마녀님이 갈곳을 정할 수 있으니,

      가보세요^^*
      • 깔깔마녀
      • 2009.02.04 22:14 신고
      저도 사실 북적이는 곳이 싫어서
      두 곳은 안간 것이랍니다. ㅋ
  4. 입춘대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