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라멘열전13 - 하마마츠, 다이오(大王)

Posted by 도꾸리
2009.01.26 14:20 일본생활(08년~12년)/도꾸리, 라멘 먹다

시즈오카현에서 얼마 전에 돌아왔다. 2주 동안 정신없이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돌아보고 왔다. 일 짬짬이 라멘야상도 몇 곳 방문할 수 있었다. 도쿄에서 먹던 라멘과 시즈오카 라멘과의 차이점도 궁금했고, 다행이 저녁에 시간이 좀 있었다. 앞으로 시즈오카현의 라멘야상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즈오카현에서 맛본 라멘 맛은 조금 싱거웠다. 많은 곳을 방문한 것이 아니라 평균치를 내기가 조금 머하지만, 방문했던 곳은 대부분 도쿄에 비해 싱거운 맛이었다.

또한, 한가지 라멘을 전문적으로 파는 곳 보다는 시오,쇼유,미소, 톤코츠등 모든 라멘을 종류별로 갖춘 곳이 많았던 것 같다. 특히, 중화요리 가게에서 라멘을 함께 파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소개할 곳은 중화요리 다이오(中華料理 大王). 딱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이다. 일단 식당에 들어가는데 전혀 부담이 없는 외관이다. 겉모습 부터가 예사롭지 않은 곳은 들어가기도 전에 지갑을 열어보게 만들지만, 서민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이곳은 맘 편하게 들어갈 수가 있어 좋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부에는 단골 손님으로 보이는 손님이 몇 테이블 있었다. 모두 서로간에 안면이 있는 것인지 식사를 하면서 대화를 하고 있었다.

테이블에 앉아 메뉴를 펼쳤다. 반은 중화요리, 반은 라멘이다. 그 라멘의 반은 다시 쇼유라멘이 차지하고 있다. 쇼유,시오,톤코츠,미소 등 거의 모든 라멘을 만들고 있지만, 아무래도 쇼유를 주문해야 할 분위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쇼유라멘과 교자를 주문하고 이곳저곳 살펴보았다. 주방에서는 다시로 사용 되는 국물을 끓이고 있었다. 돼지뼈와 각종 야채가 보인다. 돼지뼈의 잡냄새는 바로 야채가 잡아준다. 여느 중화요리집이 그렇듯 라멘 다시로 사용되는 국물을 다른 중화요리 소스로 이용하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분 정도 기다리자 주문한 라멘과 교자가 나왔다. 도쿄에서 맛본 쇼유라멘은 비교적 짠 편이라 사실 교자가 아니라 밥을 시킬까 고민을 했다. 주문을 한 후로도 몇 번이나 밥으로 교체할까 고민을 했었다.

생각했던 것보다 맛이 괜찮았다. 특별히 맛집을 찾아간 것도 아니었고, 그냥 겉으로 풍기는 식당 분위기가 좋아 들어온 것 뿐인데, 제법 맛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물에서 나는 돼지뼈 특유의 잡냄새도 거의 없었고, 적당히 짯다.  물론, 라멘전문점이 아니라 멘마나 차슈에서 느끼는 만족감은 덜한 것은 사실이다.그래도 초박형이기는 했지만 차슈도 나왔고, 통조림이긴 했지만 멘마도 먹을만 했다. 아쉽게도 아지타마고가 없었다는 것을 빼고는 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물을 결국에는 다 마시게 되었다. 만두가 느끼하면 남기는 한이 있더라도 주문하려고 했었는데, 아쉽게도 전혀 그렇지 않았다. 결과적으로 만두와 라멘을 국물까지 다 헤치워버렸다.

시끌벅적한 서민동네 한켠의 수다쟁이 아저씨와 이야기하며 맛보는 저녁식사. 중화요리 다이오에서의 식사, 추천한다.

도꾸리의 추천점수 (5개 만점)>
맛 : ★★★★
분위기 :
★★★
양 : 中

<다른 라멘 이야기>
도쿄 라멘열전12 - 이케부쿠로, 타이쇼켄(大勝軒)
도쿄 라멘열전11 - 우에노, 칸로쿠(貫ろく)
라멘이 맛없나요? 일본 라멘에 대한 변명!
도쿄 라멘열전10 - 료고쿠, 곤로쿠(ごんろく)
도쿄 라멘열전9 - 타카타노바바, 홋카이도 준렌(純連)

도쿄 라멘열전8 - 아사쿠사, 추카소바 츠시마(つし馬)
도쿄 라멘열전7 - 짐보쵸, 라멘 지로우(ラーメン二郎)
도쿄 라멘열전5 - 이케부쿠로, 부시코츠멘 타이조우(節骨麺たいぞう)
도쿄 라멘열전6 - 오카치마치, 추카소바 아오바(中華そば 青葉)
도쿄 라멘열전4 - 오차노미즈, 하카타텐진(博多天神)
도쿄 라멘열전3 - 신주쿠, 멘야무사시(麺屋武蔵)
도쿄 라멘열전2 - 츠키지, 이노우에(井上)
일본 라멘열전 - 도야마, 흑간장 라멘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한일커플의 B(秘)급 여행을 구독해주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역시 도꾸리님 블로그에 오면 머리보다 배가 먼저 알아챕니다.
  2. 꾸준한 라면정보 감사합니다. 덕분에 일본 갈때 들러야 할 곳을 추리리가 편해졌네요.

    일본이시라서 설날 기분은 덜하시겠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3. 우와우와.. 라면정보 ㅋㅋ.. *^^*

    너무 좋아요~ 히히... 일본 가기전에.. 라면 정보 다시 싹 정독 하고 가야죠 ㅋ
  4. 요즘 모리오카 냉면/온면도 자주 보이는 것 같아요~
    나름 맛있던데

    아 라면 먹고 싶다...
  5. 라멘...흠...일본을 가던지 해야겠습니다...눈으로는 더이상의 만족이 않됩니다.. ㅜㅜ;;
    • 깔깔마녀
    • 2009.01.28 01:06 신고
    가이드북 일을 열심히 하고 계시는군요. ㅎㅎ
    요왕님과 더불어 부러운 두 분...
    • 크크님
    • 2009.02.02 11:17 신고
    모야 왜이렇게 맛을것같아.
    • ㅎㅎㅎ
    • 2009.03.05 20:34 신고
    전 교토에서 이년 살다 도쿄로 이사왔는데 처음 맛본 라멘이 너무 짜서 깜짝 놀랐던 기억이 있네요 도쿄 음식은 전반적으로 짜더라구요;
  6. 안녕하세요. 블로그 내용이 좋아서♡ 블로그모음 서비스인 블로그앤미(http://blogand.me) 에 등록했습니다. 원하지 않으시면 삭제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