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의 명동, 난징똥루 제대로 보기!

Posted by 도꾸리
2008.12.16 08:49 여행/2008 상해

상하이 최고의 상업지역,  난징루南京路 일대. 인민광장을 중심으로 서쪽에는 대형 쇼핑몰 위주의 상가 거리가 형성된 난징시루南京西路가 있고, 동쪽으로는 역사와 전통이 있는 상점들이 들어선 난징똥루 보행가南京东路步行街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소개할 곳은 바로 난징똥루 보행가. 명실상부한 상하이 최고의 쇼핑거리다. 상하이가 중국 개혁 개방의 상징으로 알려졌듯이, 난징똥루 보행가는 이런 상하이의 전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곳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난징똥루의 개발이 시작된 것은 1851년. 당시에는 화원(花园) 골목이라 불렸다. 초기 상하이 도시 개발과 함께 점점 번화가로 성장하게 되었고, 한때는 마차의 왕래가 빈번한 곳이라는 의미의 따마루(大马路)란 이름으로 불리기도 했다. 중화인민공화국 성립 이후에 난징똥루란 명칭이 정식으로 사용되었으며, 보행자 천국으로 바뀐 것은 1999년 부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난징똥루 보행가를 둘러보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이 있다. 바로 튼튼한 두 다리를 이용하는 것과 관광열차를 이용하는 것. 난징똥루 보행가 거리가 대략 1km 정도니 천천히 걷는다면 별 무리없이 걸을 수 있다. 다만, 노약자나 어린아이가 걷기에는 조금 힘든 것이 사실. 이럴 때면 관광열차를 이용해보자. 난징똥루 보행가의 한쪽 끝인 상하이 제일백화점上海市第一百货商店에서 부터 다른 한 쪽 끝인 총이국제광장宠伊国际广场까지 관광열차를 이용해 이동할 수 있다. 요금은 2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급적 낮 시간대에 방문해 쇼핑을 즐기자. 젊은 취향의 의류, 가방, 악세사리 등이 많은  패션상점时装商店, 일본계 자본으로 운영되는 지하2층, 지상 11층의 대형 의류 백화점 이토킨伊都锦,  중화인민공화국 수립후 최초로 상하이에 세워진 국유 백화점 상하이 제일백화점上海市第一百货商店 등 곳곳에 쇼핑할 곳이 많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가 지기 시작하는 늦은 오후부터는 야경 감상이 제격이다. 최고의 상업거리 답게 저녁이 되면 일루미네이션으로 온거리가 번쩍거린다. 특히, 동아반점东亚饭店이 들어선 패션상점 건물과  맞은 편 건물인 영안백화점永安百货은 황금빛 조명으로 주변 일대를 환하게 비춘다. 또한, 의류를 판매하고 있는 '圣德娜商厦'도 야경을 구경하기에 좋은 곳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오래된 노포도 난징똥루 보행가에 많다. 상하이 제일백화점을 필두로 1926년 세워진 상하이 최대 식품 매장인 상하이제일식품상점上海第一食品商店, 1917년 창업한 호텔로 난징똥루의 터줏대감인 동아반점,1882년 창업한 상하이 유명 한약방인 채동덕탕蔡同德堂 등, 적게는 70~80년에서 많게는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상하이 시민의 사랑을 받아온 곳들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난징똥루 보행가에 다양한 음식점이 몰려 있어 미식 여행을 나온 관광객이 선호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상해제일식품상점 앞에는 광동요리 전문점인 新雅粤菜馆, 그리고 그 인근에는 북경요리 전문점인 燕云楼이 있다. 패션상점 건물 내부에는 다양한 꼬치와 피자를 뷔폐식으로 즐길 수 있는 오리건스가 있고, 피자헛이나 맥도날드와 같은 패스트푸드 점도 일대에 많다. 또한, 난징똥루역 인근의 新世界休闲港湾 건물 내부에는 브라질 바베큐 전문점, 프랜차이즈 스시 레스토랑, 커피 전문점, 사천 닭요리 전문점인 깐궈쥐干锅居 등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여행 TIP
쇼핑을 할 예정이라면 난징똥루 보행가에 2~3시쯤 도착하는 것이 좋다.1, 2호선 난징똥루역에서 1번 출구로 나가면 난징똥루 보행가와 바로 연결된다. 이곳에서 인민광장 방향으로 도보로 이동하며 쇼핑을 즐기자. 이후 18~19시 사이에 식사를 마치고 인민광장 입구 인근에서 관광열차를 타고 출발지인 난징똥루역으로 되돌아가며 야경을 감상하자. 이후에는 전철을 타고 다음 목적지로 이동하거나 도보로 와이탄 주변을 관광하는 것도 좋다.

<관련 글>
중국 시탕(西塘), 미션임파서블 3 촬영지를 가다!
중국 시탕(西塘), 미션임파서블 3 촬영지를 가다 2편!
개와 중국인 출입금지? 상해 외탄의 아픈 기억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한일커플의 B(秘)급 여행을 구독해주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상해 가게되면 한번 들려봐야겠습니다.
    • 구름 떠도는 인생
    • 2008.12.16 11:23 신고
    수 많은 삐끼들의 등살을 견딜 힘이 있으면 가세요. 정말 한발짝 뗄때마다 달려드는 삐기들........ 여기저기 자전거 자동차 그리고 인파....... 정신 제대로 차리지 않으면 코베어 가는 것도 모를 정도입니다.
  2. 예전에 올라왔다 사라졌던 포스팅인 듯..(^^);;
    사진이~ 역시 좋내요~ 요즘은 사진 안 찍으시나요?
    • 부분공개였던 것을 전체 내용 공개로 바꿨습니다~~
  3. 신세계 건물에 크게 SAMSUNG 이라고 간판이 붙어 있던데요....
    삼성하고 관련있나요?
    • 그곳 이름도 신세계성...
      건물에 삼성 광고도 있어 혼동하시기 쉽죠.
      삼성과 관계가 없어요~~
  4. 그런데 발음이 조금 우스꽝스럽네요. 우리식으론 ㅎㅎ
  5. 똥이란 말에 살짝 당황을 했습니다. 저만 그런가요?...ㅠㅠ

    콜라 좋아하는 빨간여우집에 조런게 하나 있으면 좋겠어요...^^
    • 중국어에서 뚱과 똥은 같은 발음 입니다.
      표기법은 '둥'인걸로 기억하는데...
      전 왠지 똥이 더 좋아서리...
      ㅋㅋ
  6. 예.. ㅎㅎㅎ 발음상 유모틱한 부분이 있어요. 언제 방문 할지 모르지만 참조 해 둘게요.^^
    • qing
    • 2009.03.27 22:15 신고
    안녕하세요 사진 잘 봤어요. 야후에서 보고 왔네요.
    올해 설에 상하이에서 보냈는데 넘 추웠어요 하지만 자구 생각이 나내요.ㅎㅎ
    건강하게 지내시고 여행 많이 하시고 좋은 글과 사진 계속 기대할게요.
    • 2009.03.29 22:50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