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최대 쇼핑센터, 싸이암 파라곤(SIAM PARAGON)

Posted by 도꾸리
2008.12.03 14:36 여행/2005 태국

방콕의 현대적인 쇼핑센타 상당 수는 칫롬과 싸얌 인근에 있다. 그 중 2005년 12월 9일에 생긴 싸얌 파라곤은 방콕 쇼핑의 자존심이라 불릴 정도로 태국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곳. 건설 기간 3년, 6만 명이 참여해 만든 싸얌 파라곤은 현지인뿐만 아니라, 많은 외국인 여행객의 쇼핑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는 곳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라곤(paragon)이란 명칭의 뜻은 흔히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금강석 중에서도 100케럿 이상 되는 값비싼 것을 지칭하는 뜻이기도 하다.  어떤 사물의 본보기 ,또는 귀감을 나타내기도 한다. 태국의 수도 방콕, 그중에서도 쇼핑의 메카 싸얌 지역에서 최고가 되고자 하는 열의를 파라곤이라는 명칭에서도 알 수 있다.

건물은 수족관이 있는 B층에서 시작해 G, M, 1~6층 순서로 위로 올라간다. 건물 중앙의 백화점을 쇼핑몰이 둘러싸고 있는 형태. 이곳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바로 1층인 G층. 다른 쇼핑센타와 달리 푸트 코트, 프랜차이즈 음식점, 고급 식당가와 각종 식자재를 구입할 수 있는 대형 슈퍼가 당당히 1층을 차지하고 있다.



B층 - 수족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건물의 지하에 해당하는 B층. 태국 쇼핑의 자존심 싸얌 파라곤 B층에는 오션 월드라 불리는 수족관이 있다. 전 세계에서 온 400여 종, 3만 마리의 해양 동식물들을 구경할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 요금은 어른 450밧, 아이 280밧으로 조금 비싼 편. 수족관은 매표소를 빠져나오자 만나게 되는 ‘Weird And Wonderful Zone'을 포함해 총 7개의 구역으로 나뉘어, 수중 생물의 생활상, 미지에의 탐험, 약육강식의 모습 등을 볼 수 있다.

또한 상어에게 먹이주기, 펭귄에게 먹이 주기, 다이버와의 대화 등 다채로운 이벤트 등을 마련하고 있어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특히 유리로 된 해저터널 아래로 지나가며 자유롭게 유영하는 해양 동식물을 관찰 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G층 - 식당가

일반 건물의 1층에 해당하는 곳. G층 전층을 음식에 관련된 곳으로 꾸민 것이 특이하다. 입구 쪽에는 수끼 전문점 ‘MK 골드’, 일식 프랜차이즈 ‘후지 레스토랑’, 패스트푸드점 맥도날드, 버거킹, 그리고 아이스크림 전문점 스웬슨 등이 자리잡고 있으며, G층 매장 곳곳에 일본, 미국, 이탈리아, 중국 등 세계 각국의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장 안쪽 한 편에 있는 ‘Gourmet Market’에서는 신선한  열대과일, 야채, 농축산물, 수산물, 가공식품, 그리고 요리에 필요한 각종 조미료 등을 구입하실 수 있다. 특히 ‘Gourmet Market’ 앞에는 베이커리 전문점 ‘Bread Talk’뿐만 아니라 각종 빵가게가 몰려 있어 스윗츠를 좋아하는 여성에게 인기가 높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FOOD HALL이라 불리는 푸드코트가 인근에 있다. 음식 쿠폰을 사서 주문 후 지불하는 방식의 푸드코트로 은은한 조명의 인테리어는 마치 고급 음식점에  온 듯한 느낌이 들 정도. 일반 현지인들이 길거리에서 이용하는 푸드코트에 비해 약 1.5배 정도 가격이 비싸지만, 편하고 깔끔한 분위기에서 먹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한 끼 식사로 음료수 제외하고 60~70밧 정도 예상하면 된다. 음식의 종류도 태국 각 지역별 음식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인도 음식 등 다채로운 편.




M층 - 코스메틱, 악세사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건물의 2층에 해당하는 곳. 일반적으로 백화점 1층에서 파는 화장품, 쥬얼리, 가방, 보석, 귀금속 등을 싸얌 파라곤에서는 2층인 M층에서 볼 수 있다. 샤넬, 안나수이, KOSE, 시세이도 등의 화장품 매장 등이 한편에 자리잡고 있고, 다른 한 편에서는 버버리, 샤넬, 구찌, 겐죠 등의 세계 유수 브랜드 상품도 구경 할 수 있다.



1층 - 유명 여성의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성 의류와 패션 속옷을 기본으로 휴고 보스, 엠포리오 아르마니 등의 유명 브랜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이며, 이곳에 입점한  FLY NOW, ISSUE 등의 브랜드도 사랑 받고 있습니다. 또한 편하고 기능적인 패션 속옷으로 유명한 와코르 매장이 있어, 한국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와코르 제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2층 - 남성의류, 스포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남성 의류와 스포츠 용품점을 기본으로 안경, 겔러리, 음반 매장 등이 있는 곳. 남성의류는 양복에서부터 케주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옷들을 구입하실 수 있다. 스포츠 용품점은 태국계 어머니를 둔 골프 신동 타이거 우즈 영향 때문인지 골프 용품이 비교적 잘 갖추어져 있고, 각종 브랜드의 운동복과 신발 등을 구입하실 수 있다. 태국에 관련된 영어 자료를 구입하시고 싶다면 같은 층에 있는 ASIA BOOK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3층 - 유아용품과 팬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각종 유아용품과 문구 잡화 등을 구입할 수 있다. 매장 한 쪽에 자리잡은 게임센터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각종 놀이기구와 게임기가 있는데, 가격은 10밧부터 시작한다. 사이버 게임 존  안에는 마치 헬스장 기구들을 연상시키는 게임기를 갖춰놓고 있다. 특히 3층에는 깔끔하고 귀여운 팬시 용품이 많아 젊은층 방문이 비교적 많은 편. 




4층 - 가전제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양한 전자제품과 주방용품, 그리고 댄스 클럽, 벌리츠 영어 학원, 음악 학원 등 각종 교육 센타 등이 건물 한 쪽에 자리 잡고 있다. 건물의 중앙 'POWER MALL'이라 불리는 공간에 TV, 냉장고, 선풍기, 에어콘, 세탁기 등의 생활 가전과 핸드폰, 디지털 카메라, 컴퓨터 등을 전자제품을 구비하고 있다.  전자제품 이외에 인테리어 용품과 주방용품을 파는 매장도 함께 있다.


5,6층 - 엔터테인먼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엔터테이먼트 공간으로 꾸며진 5,6층. 14개의 스크린을 자랑하는 파라곤 시네플렉스, 500여 좌석을 갖춘 아이맥스 영화관 ‘크룽스리’, 1,600여 좌석의 싸얌 오페라, 38개의 라인을 자랑하는 볼링장, 12개의 가라오케 룸, 그리고 12,000평방미터의 넓이를 자랑하는 컨벤션 공간인 ‘로얄 파라곤 홀’ 등이 있다.


 <기본정보>

홈페이지 - 싸얌 파라곤(http://www.siamparagon.co.th)
                오션월드 수족관(
http://www.siamoceanworld.com)
주소 - 991 Rama 1 Road, Pathumwan, Bangkok 10330 Thailand
전화 - 02-610-8000
운영시간 - 10:00~22:00(단, G층은 23:00시 까지)
찾아가기 - BTS 싸얌역 5번 출구와 연결


<태국 관련 다른 글>
[여행/태국] - 양고기와 꽈배기의 절묘한 결합 - 방콕 캄룽 레스토랑
[여행/여행이야기] - 개구리 음식 열전 - 캄보디아, 태국, 베트남,중국
[여행/태국] - 죽기 전에 꼭 경험해보기 - 태국 쏭끄란 축제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한일커플의 B(秘)급 여행을 구독해주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곰돌이
    • 2008.12.03 19:55 신고
    오랫만에 태국 관련글이 올라왔네요^^*

    가고 싶습니다...ㅜㅜ


    올 가을엔... 전 못가고, 식구들만 다녀 왔어요...ㅜㅜ


    가게 되면....

    저 싸얌파라곤을 아내가 날 데리고 뺑뺑이(?) 돌아도....

    다~~~ 용서해 줄 의사가 있습니다.ㅜㅜ
    • ㅋㅋㅋ
      저희도 태국 간지 1년 정도 된 것 같아요~
      아웅~

      가장 해보고 싶었던 것 중에 하나가,
      어린 아이 목마태우고 카오산을 누비는 것~
      내년에 해볼수 있을까나~~
      아자아ㅏㅈ~
    • 깔깔마녀
    • 2008.12.04 00:35 신고
    나도 가고자프네요. ㅠ
    이번에 수완나폼 건을 보면서 무료로 항공스케쥴 연장되는데
    나같으면 좋겠다 생각했었지요. ㅋㅋ
    무료로 숙박제공되면 요기가서 빈둥대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는..

    근데, 몇번을 가면서도 지하층으로 내려갈 생각은 못해봤네요.
    담엔 지하 식품부도 꼬옥 가봐야 겠어요.
    • 오~~
      그랬었군요~
      지금이라도 가야하는지.. 고민중~

      아~~
      요새 여행에 목마른 도꾸리~
      아자아자~~
      • 깔깔마녀
      • 2008.12.04 15:30 신고
      다녀와도 될 것 같아요.
      태국은 다녀와도 될 것 같고.
      인도는 좀 신중하게 판단하거나 아예 안가는 것이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에요.

      여행 함 하셔야지요.
      마키님 배 더 부르고 애기낳고 그러면 두분이서
      여행하기도 힘드실텐데요.
  1. 안녕하세요.티스토리 입니다^^
    회원님의 포스트가 현재 다음 첫화면 카페.블로그 영역에 보여지고 있습니다. 카페.블로그 영역은 다음 첫화면에서 스크롤을 조금만 내리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님께서 작성해 주신 유익하고 재미있는 포스트를 더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고자 다음 첫화면에 소개 하게 되었으니, 혹시 노출에 문제가 있으시다면 tistoryblog@hanmail.net 메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티스토리와 함께 회원님의 소중한 이야기를 담아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나경
    • 2008.12.11 19:19 신고
    지난 여름에 갔었는데 시설 참 잘되있더라구요
    그 복잡한 곳에 대단한 규모며 ... 아이 쇼핑 잘했구요
    지하 식당가는좀 실망이구요..
    • 교민
    • 2008.12.11 22:46 신고
    사진을 너무 한곳씩만 찍으셧네여.. 웅장한 그 파라곤이 안 느껴지네요..^^ 좀 더 넓게 찍으셨다면.. 더 많은 곳이 있으니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