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어디에서나 터진다! 130여 개국 자동로밍 햅틱폰

Posted by 도꾸리
2008.04.29 08:40 잡다한 이야기

지난 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잠시 상하이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여행의 목적은 여러가지가 있었지만, 그 중 하나가 바로 해외에서 햅틱폰 사용하기. 결과적으로 말해 CDMA와 GSM 방식의 130여 국가에서 자동 로밍이 가능한 햅틱폰은 여러가지로 편리한 기능을 많이 가지고 있네요. 앞으로 햅틱폰 해외 체험기를 하나씩 써볼까 합니다.

오늘은 그 첫번째로 햅틱폰 해외에서 사용하기에 대해 살펴볼까 합니다. 또한, 해외에 햅틱폰을 가져갈 때 필요한 몇 가지 팁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1. 햅틱폰으로 중국에서 한국으로 전화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햅틱폰을 해외에 가져갈 경우 사용 용도가 가장 많은 케이스가 바로 이것이 아닐까 합니다. 해외현지에서 전화 사용법도 익숙하지 않고, 호텔에서 전화를 사용하자니 요금이 얼마인지도 모르니 무작정 사용하기가 쉽지 않죠. 이럴 때 로밍폰이 있으면 쉽게 한국으로 전화할 수 있어 좋겠죠!

전화 거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국가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우선 한국에서 사용하던 방식 그대로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통화' 버튼을 누르면 '발신선택' 화면이 보입니다. 저는 중국에서 한국으로 거는 상황이니  '한국으로 발신'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국가번호가 추가되고 지역번호나 핸드폰 번호 앞자리 '0'이 생략된 번호가 나옵니다. 이후 다시 '통화' 버튼을 누르면 한국으로의 통화 연결하기 끝.

공항 KTF 로밍 라운지에서 나누어진 설명서에는 +버튼을 길게 누르고 국가 번호 입력하고 다시 '0'을 뺀 전화 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하지만, 햅틱폰은 '발신 선택' 기능이 있어 굳이 국가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어 좋아요.



2. 햅틱폰으로 중국에서 중국으로 전화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 국내요금은 햅틱폰을 사용하는 것 보다 호텔이나 일반 전화기를 사용하는 것이 우선 저렴하다는 것을 밝혀요. 하지만, 여행중 어떤 일이 발생할지 모르고, 또한, 전화기가 인근에 없을수도 있으니 사용법 정도는 알고 떠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우선 해당 번호를 눌러요. 이때 지역번호를 함께 눌러야 합니다. 이후 1번의 방법과 마찬가지로 '통화'버튼을 누릅니다. '발신선택' 화면이 보이면, 이번에는 중국에서 중국으로 전화를 거는 것이니 '지역발신'을 누릅니다. 이후 '통화' 버튼을 재차 누르면 전화 연결하기 끝.  



3. 햅틱폰으로 중국에서 한국으로 문자보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은 흔히 문자세대라고 많이 이야기하죠. 통화는 많이 안해도 문자는 하루에 수십통, 심지어 수백통 넘게 보내는 사람이 있을 정도. 저희 가족은 문자를 별로 안보내는 편이지만, 이번에 햅틱폰 리뷰를 위해 중국에서 문자를 보내봤습니다. 레스토랑에서 밥을 먹고 아내에게 도착했다는 안부 메세지를 보냈는데, 특별히 어렵지는 않더군요.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한국 국내에서 사용하던 방식과 동일합니다. 문자 메세지를 작성하고 핸드폰 번호 입력후 바로 보내기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특별히 국가 번호를 입력하거나 지역 번호가 들어가는 것이 아닙니다. 요금은 건 당 300원(부가세 별도) 정도로 비싼 편이에요. 3일 일정에 하루에 10건 씩만 보내도 요금이 만원정도 나오니 주의하세요.


4. 햅틱폰으로 중국에서 문자 받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 상하이 공항에 도착하니 문자가 한 통 와있더군요. 외교통상부에서 중국 여행자에게 보낸 메세지로 영사 콜센터 전화번호가 적혀 있었어요. 위급 상황이 발생하면 정말 난감한데 이런 문자를 보내주셔서 너무 고마웠어요.

해외에서 로밍폰을 이용해 전화 받을 경우 요금이 부과되지만, 받는 문자는 무료입니다. 문자 많이 이용하세요. 물론, 보낼 때는 요금이 부과됨을 잊지 마시구요.




5. 햅틱폰 해외 사용 TIP


사용자 삽입 이미지
5-1 공항 로밍센터 방문
햅틱폰은 자동 로밍폰입니다. 그래서 어떤 분은 공항 로밍센터에 안 들르시고 그냥 출국하시는 여행자도 있을 수 있어요. 물론, 그냥 출국하셔도 별 문제는 없어요. 다만, 해당 방문지의 핸드폰 사용 요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반드시 공항에 있는 해당 통신사 로밍센터를 방문하세요. 전 KTF 로밍센터 들렸는데, 직원분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5-2 항공기 기내에서는 '비행기 탑승모드' 이용
항공기 기내에서는 원래 핸드폰을 사용 못하게하죠. 핸드폰의 송수신 기능이 항공 운항에 영향을 끼친다는 평가 때문. 그렇다면 통화기능을 사용 안하고 핸드폰의 음악이나 게임 등의 부가기능만을 사용할 수는 없을까요? 이에 대한 해답이 바로 '비행기 탑승모드'입니다. 송수신이 제한되기 때문에 핸드폰 통화는 할 수 없지만, 다양한 부가기능은 이용할 수 있어요.
저도 이 기능 때문에 상하이에 도착하기 전까지 나름대로 알찬 시간을 보냈습니다. 음악도 듣고, 게임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5-3 해외 도착후 핸드폰 재부팅
햅틱폰을 가지고 해외에 도착후 '비행기 탑승모드'를 해제합니다. 하지만, 핸드폰 송수신이 안되는 때가 있어요. 이런 경우라면 핸드폰을 재부팅 하세요. 바로 송수신이 가능해집니다. 해외에서 핸드폰 사용시 사용할 국가의 서비스 사업자를 검색해야 하는데, 이것이 자동으로 안 되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때 재부팅 하면 자동으로 사업자를 검색하여 송수신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Anycall Haptic People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옛날 해외에서 전화를 처음으로 할때 추억이 새록 새록 납니다. 떨리는 아내의 목소리를 듣으면 눈물이 주... 루... 룩... 흘러내렸는데...

    이제는 통신발달이 잘 되어서 예전과 같은 찐한 감동이 적어진 것 같습니다.
    • 오~~
      모피우스님~~
      눈물까지 흘리시는 순정파~~
      멋지세요~~

      저희는 워낙 근거리 연애를 오래해서...
      머, 지금도 한 달에 한 번 정도 제가 해외에 나가는 바람에 아내와는 어쩔 수 없이 떨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내요.

      아내와의 약속!
      해외에서 매일 전화걸기.
      머, 아직까지는 별 무리없이 지키고 있습니다.
      에궁, 힘들어...
  2. 덜덜덜... 갑자기 손이 떨린다는..ㅋㅋ
    • 요금이 조금 비싸다는...
      저도 덜덜덜~~
      ㅋㅋㅋ
  3. 폰도 부럽고.ㅜ
    마키마눌님 문자도 부럽고..ㅡㅜ
    부러워요~~
    • 아내와 약속한 것이 있어서...
      해외 나가 꼬박꼬박 연락하기...
      에궁...
      힘드네요^^;
  4. 안녕하세요.티스토리 입니다^^

    회원님의 포스트가 현재 다음 첫화면 카페.블로그 영역에 보여지고 있습니다. 카페.블로그 영역은 다음 첫화면에서 스크롤을 조금만 내리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님께서 작성해 주신 유익하고 재미있는 포스트를 더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고자 다음 첫화면에 소개 하게 되었으니, 혹시 노출에 문제가 있으시다면 tistoryblog@hanmail.net 메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티스토리와 함께 회원님의 소중한 이야기를 담아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오~
      트랙픽 좋네요~
      이렇게 노출시켜주시니 감사~
      아웅...

      아자아자~
    • 정말
    • 2008.04.30 11:30 신고
    너무너무 알찬 정보예요 감사해여~해외가기전에 로밍걸어놓고 가야하는 폰을 안하고 갔더니 (자동로밍안되는폰이었음) 100%충전이었던게 해외에서 켜니까 갑자기 쑥쑥 닳는거 있죠..신기..요새 애니콜폰은 다 자동로밍되서리 애니콜로 바꿨지만...햅틱 참 부럽네요..
    • 좋은 글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해외 로밍에 대한 다양한 글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괴상이
    • 2008.04.30 13:41 신고
    폰은 부럽네요 ^^
    저도 SK 3G로밍폰입니다 지금은 말레이시아고요
    로밍요금.....작살입니다.... 분당...1700원...
    그래서 여기 현지폰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ㅋㅋ
    • 그렇죠~
      로밍요금이 비싸더군요~
      머, 그래도 단기로 계실 분들의 선택의 폭이 그렇게 넓지가 않은 것 같아요.
      폰을 새로 사기도 그렇고...

      좋은 하루되세요~
  5. 로밍이고 자시고... 해외나가보고 싶네요 ㅋㅋ
    • 지노형
    • 2009.06.30 16:29 신고
    중국에 갈때는 로밍말고 GSM 폰을 하나 가져가는게 좋아요...저는 연간 3-4개월은 중국에 나가는데, GSM 폰을 항상 가지고 갑니다. 국제 전화로 중국에서 한국 걸때 1259300 번 이용하면 인터넷 통해 연결되어 아주 저렴하구요...로컬 전화도 많이 써야 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