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08년~12년)/도쿄 여행

도쿄 도에이버스를 이용한 시타마치 투어를 해보자!

도꾸리 2008. 3. 27. 16:22
반응형
도에이버스(都営バス)에서 시타마치(下町) 투어 버스를 운행합니다.  이름이 유메노 시타마치(夢の下町), 꿈의 서민 마을 정도 되겠네요. 서민들이 사는 동네를 지도 하나 들고 돌아보는 것도 재밌어요. 운행 노선도 비교적 합리적으로 나왔기 때문에 도버스 일일 승차권 구입해서 종일 돌아다니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자세한 것은 하단 참조.





1.운행 정보

- 2008년 4월 26일 운행 개시. 09:00~18:00 사이 30분 간격으로 운행. 도쿄역 마루노우치빌딩 북쪽 출구(東京駅丸の内北口)와 료고쿠역(両国駅) 앞에서 각각 정각과 30분에 버스 출발.

2. 요금
- 어른 200엔, 소아 100엔. 도버스일일승차권(500엔)과  도에이통합승차권(700엔)도 이용가능.

3. 운행 노선
도쿄역(東京駅)-->니혼바시(日本橋)-->아키하바라(秋葉原)-->우에노(上野)-->갓파바시(合羽橋)-->아사쿠사(浅草)-->료고쿠(両国)

4. etc
일본어,영어,한국어,중국어 등의 다국어 안내 방송과 모니터가 설치되어 있다.

  도꾸리 추천 이용방법!  
명품이 즐비한 쇼윈도를 구경하는 것 보다 사람냄새 물씬 풍기는 여행을 좋아하는 여행자에게 권합니다. 버스 노선중 꼭 가봐야 할 곳이라면 도쿄역, 아키하바라,우에노,아사쿠사 정도가 됩니다. 욕심 있는 여행자라면 버스 정류장에 모두 내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어차피 다음 차가 오려면 30분을 기다려야 하니, 인근 구경하다 볼 것이 없으면 시간에 맞춰 다음 여행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버스를 한 번만 타는 경우라면 모를까 가급적 도버스일일승차권(500엔)을 구입하길 권합니다. 도버스 3번만 타면 무조건 이득이에요. 여기에 숙소가 도에이 지하철이나 도덴 아라카와센 인근이라면 도에이통합승차권(700엔)을 구입하시는 것도 좋아요.

좀 더 자세한 것은 이곳 참조.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한일커플의 B(秘)급 여행을 구독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