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료칸에서 아침식사가 중요한 이유!

Posted by 도꾸리
2011.06.25 07:00 일본생활(08년~12년)/FOOD

꽤 많은 일본 온천을 다녔지요. 시코쿠의 한적한 시골마을에서는 아무도 없는 혼탕에 발만 담가보기도, 일본 3대 온천이라 불리는 게로온천에서는 노천탕에서 불꽃놀이를 즐기는 호사도 해보았지요. 오늘은 시즈오카 이즈반도에 있는 마츠자키 온천에서 먹은 아침식사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게로온천에서 즐기는 신선놀음

제가 아침 먹은 곳이에요. 방문한 것이 신정을 한참 지나고나서인데, 아직 근하신년이 붙어 있네요. 일본식 다다미 연회홀인데, 이렇게 아침식사를 함께 모여서 먹었답니다. 



아침 메뉴. 탕, 생선구이, 샐러드, 일본식 야채절임, 해산물, 그리고 디저트로 과일이 보입니다. 사실, 좋은 료칸이냐 아니냐를 따질 때, 아침메뉴로 어떤 음식이 나오는지가 중요합니다. 제가 먹은 곳은 간단히 데운 음식에 이세애비스프가 있으니 대략 중정도 되는 것 같아요. 새로 만들어 음식을 내오는 료칸을 가보면, 그만큼 가격이 일반 료칸에 비해 비싸답니다. 


이세애비가 들어간 스프. 시즈오카가 이세애비(가재처럼 생긴 큰 새우)로 유명해요. 물론, 이세애비가 가장 많이 잡히는 곳은 제가 살고 있는 치바현이지만, 일본에서는 시즈오카하면 이세애비를 떠올린 정도로 유명하답니다. 시즈오카에 왔으니, 이세애비 정도는 먹어줘야!!!!



아지(전갱이)구이. 이거이 밥 도둑 입니다. 말린 아지를 저렇게 살짝 구워서 먹는데, 정말 맛있죠. 밥이 술술 들어가요. 



처음 연회장에 들어왔을 때는 사람이 없었는데, 사진 찍다보니 어느새 이렇게 많이 들어왔네요. 일본 온천에서 유카타입고 아침밥 먹기, 꼭 해보세요!!


그리고 나머지 음식. 연두부가 들어간 탕도 보이고, 해산물 무침, 두부요리 등이 나왔어요. 

일본 온천에서 즐기는 아침식사. 아침식사를 보면 온천 레벨이 보인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음식을 바로 만들어오는 곳과, 전날 남은 카이세키재료를 이용해 대충 따뜻하게 데워오는 곳과는 가격이 틀릴수 밖에 없죠. 

일본 온천을 방문할 기회가 있으시다면, 아침식사에 주목을!

일본 온천 제대로 즐기자!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다음에도 또 좋은 글 기대 할께요. 퍼가도 되죠?
  2. 정갈한 분위기 안에 알찬 음식이 가득합니다. 한국은 장마와 태풍으로 연일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행복한 주말되세요.
  3. 아아... 작년 10월에 먹고 못 먹은 그 료칸의 아침식사........
    깔끔하니 정갈하고 좋은데......
  4. 예전에 유후인에서 료칸숙박을 해봤는데 정말 일본 죽이더군요..온천에.. 맛있는 식사에..올겨울에 좀 무리를 해서라도 료칸한번 또 가보고 싶네요..
  5. 료칸 아침식사 먹으러 일본 가고 싶네요~ ㅎㅎㅎ
  6. 반찬 종류가 다양하면서도 푸짐해보이는군요 ㅎㅎ
  7. 기회가 된다면 료칸에 한번 가보고 싶네요..^^
    나름 색다른 체험이 될 듯한..ㅋㅋ
  8. 료칸.. 비싸서 그렇지 너무 좋아요~~
    가이세키요리도 좋구.. 사진보니까 료칸을 질러야 할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9. 정말로 일본 료칸음식은 정갈하고 깔끔하다라는 생각이 바로 떠오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