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011 홍콩

가이시, 홍콩 식탁을 책임지다!

도꾸리 2011. 4. 27. 07:00
반응형
재래시장 구경하는 것을 좋아한다. 재래시장 곳곳을 둘러보며, 어떤 재료가 있는지, 음식 조리할 때 어떤 양념을 사용하는지 등을 확인한다. 때로는 상표 뒤 설명서를 꼼꼼히 확인하며, 음식 만들 때의 모습을 상상하기도 한다. 이러면서 현지 생활에 대한 감을 느끼곤한다.
 

홍콩에서 이러한 재래시장을 구경하기 좋은 곳으로 가이시(街市)가 있다. 한자대로라면 길거리 시장이지만, 지금은 빌딩 등의 건물 안으로 들어간 곳이 대부분이다. 또한, 정부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구청 등의 공공건물에 이러한 가이시가 있는 경우가 많다. 내가 방문한 곳은 삼수이포 일대의 페이호 마켓. 
 



재래시장의 가장 큰 문제점이라면 아무래도 위생일 것 같다. 홍콩 정부에서도 이러한 가이시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 같다. 다양한 종류의 개몽포스터가 가이시 곳곳에 붙어 있었다.


가이시 입구에서 한 여성이 아주대학교라고 적힌 운동복을 입고 있었다. 태국이나 베트남 등지에서 한글이 적힌 옷을 입은 현지인을 많이 봤었는데, 홍콩에서는 처음봤다. 

 

조류인플랜자로 큰 홍역을 치른 홍콩. 홍콩 가이시에서는 닭을 골라주면 직접 잡아주는 서비스가 있다. 당시, 위생문제와 함께 이러한 것도 문제가 되었다.




한국과는 야채 종류가 제법 다른 것이 눈에 많이 보였다.

 

 

 

 

건어물상도 있고, 소스를 파는 곳도 있고, 음식 할 때 필요한 재료는 무엇이든지 있다.



한 층 올라가니 푸드코트가 있었다. 조금 지저분해서 이용은 못했지만, 현지인들은 제법 많았다.

 

 

생선이나 육류를 날 것 그대로 볼 수 있는 홍콩 가이시. 홍콩 서민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곳이다. 홍콩 서민이 어떤 야채를 사용하고 , 어떤 소스를 이용해 음식을 만드는지 궁금하다면 꼭 가봐야 할 곳이다.

<일본 여행 바로가기>
-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 도쿄 여행 선물 베스트 10
-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 칠본신, 일본 민간신앙의 모든 것!
-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 일본 축제와 명절
-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 일본 여행시 환전 이렇게 준비하자!
- 일본 덮밥, 돈부리를 먹자!
반응형